설치한 뒤 SDK 버전 업그레이드 하면서 천천히 하나하나 해보는데,
처음에는 갑자기 Win32 == Win32 에러가 뜨고 (빌드 후 이벤트 명령어였더라고요)
그 뒤에는 DirectXTK 등 각종 lib 오류들... (NuGet에서 2021년도꺼로 새로 깔아줬습니다.)
이제는 Hieroglyph3_Desktop.lib에서 오류가 나네요.
오류 LNK2019 "long __cdecl DirectX::SaveWICTextureToFile(struct ID3D11DeviceContext *,struct ID3D11Resource *,struct _GUID const &,wchar_t const *,struct _GUID const *,class std::function<void __cdecl(struct IPropertyBag2 *)>)" 함수에서 참조되는 확인할 수 없는 외부 기호 Hieroglyph3_Desktop.lib(PipelineManagerDX11.obj)
(오류 출력문을 조금 축소시킨것입니다.)
도와주세요. 어제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예제 부분에서 막히니 정말 개념만 익히고 책을 더 이상 읽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그냥 이 Hieroglyph3_Desktop.sln 속 프로젝트들을 어떻게 오류 없이 실행시키는지가 궁금합니다. (https://archive.codeplex.com/?p=hieroglyph3 다운로드 받았을 때부터 절차를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실용 D3D11] 예제를 실행하려니 오류가 계속 나옵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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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예제를 실행하려니 오류가 계속 나옵니다.
Hieroglyph 3은 현재의 Windows/DirectX SDK에는 없는 D3DX와 기타 몇몇 구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 사용하기에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일단은 DirectX June 2010 SDK가 필요하고요. 그외에도 여러 가지 장애물을 넘어야 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https://gpgstudy.com/catalog/introdx11 )와 동일한 상황인데, https://gpgstudy.com/forum/viewtopic.php?f=20&t=25463 에 링크된 문서들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핵심은 빌드 시 DirectX June 2010 SDK의 헤더와 라이브러리들이 먼저 적용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DX 11를 배워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DX 12로 넘어가시는 쪽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혹시 GitHub 등에 Hieroglyph 3을 현대화한 버전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시고요. 저도 발견하면 여기에 답글을 달겠습니다. 오랜만에 CodePlex 들어가 보니 올해 6월에 닫는다고 나오네요. (그러고보니 MS가 GitHub를 아예 사버렸죠....)
본질적으로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https://gpgstudy.com/catalog/introdx11 )와 동일한 상황인데, https://gpgstudy.com/forum/viewtopic.php?f=20&t=25463 에 링크된 문서들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핵심은 빌드 시 DirectX June 2010 SDK의 헤더와 라이브러리들이 먼저 적용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DX 11를 배워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DX 12로 넘어가시는 쪽을 강하게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혹시 GitHub 등에 Hieroglyph 3을 현대화한 버전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시고요. 저도 발견하면 여기에 답글을 달겠습니다. 오랜만에 CodePlex 들어가 보니 올해 6월에 닫는다고 나오네요. (그러고보니 MS가 GitHub를 아예 사버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