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5 글 5.1] GPG 5권 5.1.... 틀린게 맞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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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Hybr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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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 5권 5.1.... 틀린게 맞다고 합니다.

Post by Hybrid »

밑에 질문 글을 올리고, gamedev 에도 질문을 올렸는데 대답이 없어서 저자에게 메일 보내서 질문했습니다.

번역서는 제가 안봐서 그런데 번역서가 원서를 그대로 넣었다면 아마 같은 오류가 있을 것입니다.
GPG 5권에 5.1. Realistic Cloud Rendering on Modern GPU 라는 제목입니다.

두번째 이 중 소스입니다.

Code: Select all

  for( int i  = 0; i < 64; i++ 
  { 
    CurTracePos += TraceDir;
    float4 tex2 = tex2D( Density FieldTexture, CurTracePos.xy ) * 255.0f;
    Density += 0.1f  * step( CurTracePos.z * 2, tex2.r*2 );
  }
  float Light = 1.0f / exp( Scattering * 0.4f );
  return float4( Light, Light, Light, tex.r );
여기서 'Scattering' 이 없어지고 'Density'로 대체 되야 합니다.

아마 자세히 살펴보신 분들은 뭔가 이상하다고 보셨을 텐데,
문맥상 Density 가 맞는데, 설명도 자세하지 않고 GPG 사이트(http://www.gameprogramminggems.com)의 정오표에도 나와있지 않아서 애매했네요.

아무튼, 참고하세요...
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 - Albert Einstein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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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고맙습니다. 번역서에도 같은 오류가 있습니다. 곧 정오표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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