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5 글 5.2] GPG5권 5.2눈과 비 내리기 예제구하고 싶습니다...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비회원

GPG5권 5.2눈과 비 내리기 예제구하고 싶습니다...

Post by 비회원 »

현재하는 프로젝트에 비를 내리게 하고 싶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맵전체에 파티클 때리고 싶은데.. 이건 너무 느려질것 같구..

부탁드립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제 생각에는 그냥 비나 눈이 내리는 것 처럼 효과만 나면 그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즉 UI 출력하듯이 화면에 그냥 비나 눈이 내리고 (화면 제일 앞에)
포그만 그냥 땡겨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색깔은 좀 날씨에 맞게 변경해주고요)
설마 눈 하나 하나 동기화를 맞출 생각은 아니신거죠......
비회원

.

Post by 비회원 »

눈이나 비는 방향성이 있어서..
UI 그리듯 하면 안됩니다.
하늘을 바라보면 비나 눈이 화면을 향해서 떨어지는 것처럼 보여야 하자나요
비회원

파티클로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Post by 비회원 »

파티클로 하되 맵 전체에 뿌리는건 아니구요

카메라를 기준으로 얼추 화면만 덮을정도로 대략 20m*20m정도?

이정도만 파티클로 뿌려주시고 카메라의 이동에따라 파티클도 같이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회원

^^

Post by 비회원 »

샘플 예제 구하시는데 엉뚱한 답변을 하시네 *^^*

http://www.infopub.co.kr/pds/group_pds/ ... email=&id=

여기 보시면 예제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비회원

받아서 보니..

Post by 비회원 »

5.02가 없네요.

5.01 5.03 04, 05, 06, 07 .. 등은 있는데

5.02 가 없는거 같아요. 제가 뭘 잘못 안건가요?
비회원

원래 없습니다.

Post by 비회원 »

저도 프로젝트 때 그 아티클을 참고했었는데 소스코드는 없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3D 디자이너에게 부탁해서 일단 책에서 설명한 대로 메시를 만들고 텍스쳐 스크롤을 시켜서 조금씩 구현을 해 보면서 조절을 해 나갔습니다만 거리에 따른 깊이감이 없다던가, 메시모양에 따라 잘린다던가 - 하는 단점이 있어서 파티클을 섞어 썼습니다.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괜찮게 나오더군요.
비회원

Re: 파티클로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Post by 비회원 »

비회원 wrote:파티클로 하되 맵 전체에 뿌리는건 아니구요

카메라를 기준으로 얼추 화면만 덮을정도로 대략 20m*20m정도?

이정도만 파티클로 뿌려주시고 카메라의 이동에따라 파티클도 같이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메라 주변에만 파티클 뿌려지게 하고, 카메라 이동에 따라 파티클도 같이 이동하게 해주면...
캐릭터 이동할때나 카메라 뷰 변환시 눈이 따라다녀서 너무 어색합니다.

좋은 방법 없을까요.....T.T

다들 어떻게 구현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비회원

Re: 받아서 보니..

Post by 비회원 »

비회원 wrote:5.02가 없네요.

5.01 5.03 04, 05, 06, 07 .. 등은 있는데

5.02 가 없는거 같아요. 제가 뭘 잘못 안건가요?
원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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