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4 글 3.4] 2d 충돌 반응에서 강체와 강체가 만날 때 계속 떨림 현상이..으으으 머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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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비회원

2d 충돌 반응에서 강체와 강체가 만날 때 계속 떨림 현상이..으으으 머리가...

Post by 비회원 »

문제 영상....ㅜㅜ<클릭>

빨간 점이 충돌 점이구요 동영상을 보면 지면이 있는데 지면은 아주 큰 박스구요

보시면 중력이 있고 밑에 깔린 박스들이 덜 덜 덜 덜 덜 덜덜 덜 덜덜 덜 덜

떠는데....도저히 해결 실마리가 보이지 않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 힘 계산을 한 충돌점 당 한번 계산하는데 여러 글을 보니까 충돌 점이 여러개가 있으면

다른 방식으로 해야 한다더군요...계속 덜덜 거려서 박스를 쌓지는 못하구요 쌓으면

그냥 덜덜 거리면서 미끄러 지더라구요....

해결 실마리라도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rl]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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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Game Engine Gems 2 제23장 요동을 잘 견디는 강체 수면 조건을 참고하시면 어떨까요. 글에서 말하는 강체 수면(sleep)이란, 일정 시간 동안 강체의 움직임의 폭이 일정 수준 이하이면 그 강체에 대해서는 물리 갱신을 적용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또 다른 접근방식은 벡터 분수를 이용해서 부동소수점 오차를 최소화하는 것인데요. 벡터 분수는 이를테면 1/3 곱하기 3이 실제로 딱 1이 되는 산술 시스템입니다. 관련 글은 GPG 3 권 2.2 정확한 기하학을 위한 벡터 분수의 활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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