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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asutra 번역 모음


GpGiki에서 번역 중인 글들

번역 완료된 글들

차례 [+]

KGDA 게시판에 올라온 자료들의 경우 링크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게시물 번호가 계속 변하는 것 같은데 KGDA 게시판 시스템의 일종의 버그인 듯...) 그런 경우라면 제목 검색 등을 이용하시길.

Features - Programming

3D 월드에서의 2D 프로그래밍: DirectX 8의 Direct3D를 이용한 2D 게임엔진 개발

번역글은 여기

쉐이더 통합: 쉐이딩 기술을 닌텐도 게임큐브에 접목시키기 By Florian Sauer and Sigmund Vik, 2002.10.2

번역글은 http://zzone.allat.net/guru/gamecube.htm

원문은 여기

Real-Time Dynamic Level of Detail Terrain Rendering with ROAM by Bryan Turner, 2000.04.03

번역글은 g-Matrix의 [Features] - [3D Engine]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Dead Reckoning: Latency Hiding for Networked Games by Jesse Aronson, 1997.09.19

번역글은 NGPiki:?DeadReckoning

원문은 여기

Features - Programming : AI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1부(Game AI: The State of the Industry by Steven Woodcock, 2000.11.01)

번역글은 여기

원문은 여기...

2000년 게임 AI의 현주소 2부(Game AI: The State of the Industry Part 2 By David C. Pottinger and John E. Laird , 2000.11.08)

번역글은 여기

원문은 여기...

인공 감정 AE : 감정과 성격의 모방(Artificial Emotion: Simulating Mood and Personality By Ian Wilson,1999.05.07)

번역글은 Gamedesignerz.net의 [Features]-[번역 문서]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Features - Game Design

From Casual to Core: A Statistical Mechanism for Studying Gamer Dedication, By Barry Ip with Ernest Adams, 2002.06.05

번역글은 "평범한 사용자부터 매니아까지: 게이머의 몰입도를 조사하기 위한 통계학 적인 방법", http://gamedesignerz.net/zeroboard/zboard.php?id=features&no=31

원문은 http://www.gamasutra.com/features/20020605/ip_01.htm

My "Next" Games: Families, Psychology, and Murder, By Ernest Adams , 2001.08.08

번역글은 KGDA의 디자인-기획 강좌 게시판에 있습니다. 글제목은 "카마스트라의 글중 제가 변역한것입니다.200108", 번역자는 mazinga 님입니다.

원문은 여기...

선형적 스토리를 게임으로 (Turning a Linear Story into a Game: The Missing Link between Fiction and Interactive Entertainment by Pascal Luban and Jo? Meziane 06.15.01)

번역글은 태서니 홈(염태선님 사이트)의 [Gpiki 문서] 섹션에 있습니다. StoryIntoGame 에서 번역했습니다.

원문은 여기

게임 기획에서의 시각 심리학과 인지(It's All in Your Mind - Visual Psychology and Perception in Game Design), By Hayden Duvall, 2001.03.09

번역글태서니 홈(염태선님 사이트)의 [Gpiki 문서] 섹션에 있습니다.Gamasuta_VisualPsychologyAndPerceptionInGameDesign_3에서 번역했습니다.

원문은 여기...

Managing Assets for the Next Age RTS, 2001.02.21

번역글태서니 홈(염태선님 사이트)의 [game design] 섹션에 있습니다. 번역자는 물론 염태선(gulfman)님이구요...

원문은 여기...

Designing for Kids: Infusions of Life, Kisses of Death by Carolyn Miller, 2000.01.12

번역글은 KGDA의 [디자인 게시판]에 있습니다. 글 제목은"가마스투라 2번째입니다.", 작성자는 TrickOf 님입니다.

원문은 여기...

초보 게이머들을 위한 디자인(Designing Games for Novice Gamers By Trond Wingard Larsen, 1999.05.14)

번역글은 Gamedesignerz.net의 [Features]-[번역 문서]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개성있는 적 캐릭터 디자인(Designing Enemies With Distinct Functions By Harvey Smith, 1999.04.09)

번역글은 Gamedesignerz.net의 [Features]-[번역 문서]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Perdersen의 게임 디자인과 제작에 관한 원칙(Pedersen's Principles on Game Design and Production by By Roger Pedersen, 1999.03.05)

번역글의 원본은 Network Game Information(NGI)의 Opinions [의견] 게시판에 있습니다. 글제목은 "Design/Produce - from gamasutra",작성자는 이기탁 님이구요.. HWP 파일입니다. 이것을 이기탁님의 허락 하에 HTML로 편집했습니다... HTML 버전

원문은 여기...

"블레이드 러너" 제작자 루이스 캐슬과의 壙故?Blade Runner : An interview with Louis Castle by Gloria Stern, 1998.02.20)

번역글은 occam's Razor의 [문서 창고 - 기획과 설계 ] 섹션에 있습니다. 제가 번역한 거구요. 레이아웃을 정리해서 여기에 직접 올릴까 하다가... 너무 옛날 글이라서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원문은 여기...

Creating a Great Design Document By Tzvi Freeman, 1997.9

번역글은 KGDA의 [디자인]- [기획 게시판]에 있습니다. 글 제목은"별건 아니고...(How the system works)", 작성자는 TrickOf 님입니다. TrickOf님이 개별적인 페이지로 만들어 주시면 좋을텐데요..

원문은 여기...

Features - Game Design : Postmortems(게임 부검)

게임 부검 : 디아블로 2(Postmortem: Blizzard's Diablo II by Erich Schaefer, 2000.10.25)

번역글은 데브니아까의 [게임 부검]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게임 부검 : 레인보우 식스(Postmortem: Redstorm's Rainbow SIx by Brian Upton, 2000.01.21)

번역글은 데브니아까의 [게임 부검] 섹션에 있습니다.

원문은 여기...

Features - Game Design : Multiplayer Games

인터넷에서의 빠른 액션 게임 디자인하기(Designing Fast-Action for the Internet by Yu-Shen Ng, 09.05.97)

번역글은 imays의 홈페이지의 게임제작-네트웍 섹션에 있습니다. 바로가기는 여기

원문은 여기

Features - Designer's Notebook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한 게임 벨런싱(Balancing Games with Positive Feedback, By Ernest Adams, 2002.01.04)

번역글은 KGDA의 디자인 자료실에 있습니다. 번역은 studioai 님. 바로가기: http://www.kgda.or.kr/cgi/technote/read.cgi?board=data_design&y_number=52&nnew=1

How to Get Started in the Game Industry (by Ernest Adams, 1998.12.11)

게임 업계 취직하기~ 라는 주제에 대한 3부작입니다. 번역글은 1부, 2부 (둘 다 MS 워드 형식입니다). 번역자는 GPG 스터디 포럼 회원이신 kane 님 (http://snags.snu.ac.kr/~kane)입니다. 그리고 kane 님의 감상문 도 꼭 보시길~

원문은 1부, 2부


2001-10-30 현재 데브니아까는 사이트 휴식중입니다.. 빠른 컴백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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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 일시: 08월 21일(2006년) 09:08 PM 편집 | 정보 | 차이 | 비슷한 페이지 Debug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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