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3D... 스키닝에니메이션에서의 스케일문제...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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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Cal3D... 스키닝에니메이션에서의 스케일문제...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Cal3D를 분석해 캐릭터 엔진하나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Cal3D에서는 스케일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회전/이동값만을 뽑아 처리하죠...
최종 만들어진 행렬도 일반적으로 쓰이는.. 자신의 로컬행렬을 얻어 부모행렬에 곱하는게 아니라 걍 한번에 자신의 월드행렬을 얻어 그대로 출력하더군요...
익스포터를 조작해 스케일값을 얻었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령.. 머리에 스케일링을 주면 커지긴 하나 이동값에도 같이 스케일되어 위쪽으로 쭉 늘어나면서 머리가 커짐니다... 메쉬 위치는 제자리에 있으면서 크기만 커져야 할텐데 말이죠...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도움을 요청합니다..^^
비회원

Re: Cal3D... 스키닝에니메이션에서의 스케일문제...

Post by 비회원 »

비회원 wrote:안녕하세요... Cal3D를 분석해 캐릭터 엔진하나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Cal3D에서는 스케일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회전/이동값만을 뽑아 처리하죠...
최종 만들어진 행렬도 일반적으로 쓰이는.. 자신의 로컬행렬을 얻어 부모행렬에 곱하는게 아니라 걍 한번에 자신의 월드행렬을 얻어 그대로 출력하더군요...
익스포터를 조작해 스케일값을 얻었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령.. 머리에 스케일링을 주면 커지긴 하나 이동값에도 같이 스케일되어 위쪽으로 쭉 늘어나면서 머리가 커짐니다... 메쉬 위치는 제자리에 있으면서 크기만 커져야 할텐데 말이죠...
혹시 이 문제를 해결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도움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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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le 순으로 함수를 부르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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