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TnL과정을 DirectX의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모두 소프트웨어로 처리를 했습니다.
모든과정의 처리후에 2D좌표계에 맞춰져 나온 좌표들을 XYZRHW좌표계에서 뿌리는 겁니다.
옵션으로 D3DFVF_XYZRHW을 주고 DrawPrimitiveUp으로 버텍스들을 찍는거지요.
물론 문제없이 동작합니다.(버그가 있을진 몰라도..;;;)
여기까지는 뭐 일반적인 얘기입니다.
하지만 DirectX가 아닌 OpenGL에서는 XYZRHW가 지원이 되지 않는겁니다.
저는 Dx에서 DrawPrimitiveUp만 사용한것처럼 가급적 Render처리함수만 이용해서 처리를 하려 합니다.
XYZRHW에 맞게 나온 버텍스 정보들을 XYZ좌표계로 바꾸게 되면 내부적으로 프로젝션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애써 직접 만든 함수들이 소용
이 없어질거 같고....
XYZ지만 XYZRHW처럼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RHW coordinates에 대한 질문.
Moderator: 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