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W coordinates에 대한 질문.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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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RHW coordinates에 대한 질문.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TnL과정을 DirectX의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모두 소프트웨어로 처리를 했습니다.
모든과정의 처리후에 2D좌표계에 맞춰져 나온 좌표들을 XYZRHW좌표계에서 뿌리는 겁니다.
옵션으로 D3DFVF_XYZRHW을 주고 DrawPrimitiveUp으로 버텍스들을 찍는거지요.
물론 문제없이 동작합니다.(버그가 있을진 몰라도..;;;)
여기까지는 뭐 일반적인 얘기입니다.

하지만 DirectX가 아닌 OpenGL에서는 XYZRHW가 지원이 되지 않는겁니다.
저는 Dx에서 DrawPrimitiveUp만 사용한것처럼 가급적 Render처리함수만 이용해서 처리를 하려 합니다.

XYZRHW에 맞게 나온 버텍스 정보들을 XYZ좌표계로 바꾸게 되면 내부적으로 프로젝션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애써 직접 만든 함수들이 소용

이 없어질거 같고....
XYZ지만 XYZRHW처럼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비회원

음..

Post by 비회원 »

저같은 경우에는

ORTHO를 씁니다.

3D는 원근투영을 하구요

2D적인녀석 (UI)같은건 ORTHO로 직교투영합니다.

관련함수들이 있으닌깐 검색해보세요;

저는 내공이 부족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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