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애니메이션 모델파일을 FBX로 변환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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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848
Posts: 6
Joined: 2009-01-22 15:43

마야 애니메이션 모델파일을 FBX로 변환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ㅠㅠ

Post by cj848 »

안녕하세요 ㅠㅠ
전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공학도입니다.
이번에 본의아니게..-ㅅ-;; 마야로 작업을해야할일이 있는데!!
제가 맡게되어서.. ㅠㅠ

여차저차 막히면 찾아보고 해서
해보고 있는데 이문제는 정말 모르겠네요 ㅠㅠ

멀쩡한 모델파일 ma를 읽어서 fbx로 변환을 시킵니다.
이걸 마야2008이나 제가 만든 렌더링 모듈에서 불러오면 얼굴이 튀어나온다던지
남자캐릭의 경우 눈이 한쪽 튀어나오고 핸드폰이 튀어나온다던지 그렇네요..
변환하는 도중에 뭔가 문제가 생긴건 확실한데

어떤 옵션을 줘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거때문에 오늘 집에도 못들어가고 연구실에서 있네요 ㅠㅠ

edit->delete all by type -> non deformer history

이걸 하면 모델 얼굴이 앞으로 튀어나오네요..
저걸 안하고 fbx로 export 를 하면 또 안되더라구요..

문제는 이게 몇몇모델만 이렇다는겁니다..
어떤모델은 안그러던데.. ㅠㅠ


마야 모델 (애니메이션되는것)을 fbx로 변환하는 방법을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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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는 여자캐릭터인데 목이 저렇게 튀어나옵니다.. 얼굴부분이 ㅠㅠ
아래는 남자캐릭터인데 눈하나와 핸드폰이 좀 위치가 안맞네요.

제 프로그램에서도 해보고
FBX 로 변환된 파일을 다시 MAYA 에서 IMPORT 해서도 돌려봤습니다.

MA 파일을 FBX 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뭔가 잘못된게 확실한데
옵션설정에 대해서 혹은 이부분에 대해서 좀 아시는분 도와주세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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