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일주일간 여기저기 책보고 소스도 이리저리 고쳐보고
했는데도 정말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directdraw에서 3D로 넘어온지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난감하군요.
좀 귀찮으시더라도 어린양 구제하는 샘 치고 정말이지 딱 뿌러지게
일러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에효... 난 왜 이렇게 무식할까...
푹푹....
아이큐는 2000인데... 너무 어려운가?
D3D 세계변환 뷰변환 투영변환...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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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영에 대한 문제는..
안녕하세요. 매크로 없는 메비~랍니다.
3D 책을 붙잡고 계신가요..? 백날 잡고 생각해봐야 깨끗한 설명은 없을 겁니다. 투영에 대해서 나와있는 고등학교 수학책과(여긴 간단히 나와있죠.) 대학에 들어가면 이공계생은 대개 한번씩 보는 선형대수학을 보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일단 큰 서점에 가서 선형대수학관련 서적을 찾아서 필요한 부분 몇페이지를 읽어보시고 정 힘들다고 생각되면 그대로 사갖고 나오시면 됩니다. ^_^
수학이 싫으시다면 조금더 쉽지만 노가다성으로 파라메터를 조금씩 바꿔가면서 몸으로 익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절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안되지만 초기에는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런저런 구현을 하기 위해서는 수학을 꼭 해두시는 것이 3D 공부하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p.s.문제는.. IQ 2000은 MSX2 호환기종이라는 거죠. (쿨럭)
3D 책을 붙잡고 계신가요..? 백날 잡고 생각해봐야 깨끗한 설명은 없을 겁니다. 투영에 대해서 나와있는 고등학교 수학책과(여긴 간단히 나와있죠.) 대학에 들어가면 이공계생은 대개 한번씩 보는 선형대수학을 보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일단 큰 서점에 가서 선형대수학관련 서적을 찾아서 필요한 부분 몇페이지를 읽어보시고 정 힘들다고 생각되면 그대로 사갖고 나오시면 됩니다. ^_^
수학이 싫으시다면 조금더 쉽지만 노가다성으로 파라메터를 조금씩 바꿔가면서 몸으로 익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절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안되지만 초기에는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런저런 구현을 하기 위해서는 수학을 꼭 해두시는 것이 3D 공부하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p.s.문제는.. IQ 2000은 MSX2 호환기종이라는 거죠. (쿨럭)
이 책을 참고해 보십시오.
3차원 비행 시뮬레이터 만들기.
정확한 재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999년 정도에 나온 책인거 같은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3D 구현에 대해 설명해 놓았습니다. 변환에 대한 자세한 자료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 도서관에 구석에 쳐박혀있더라구요.
정확한 재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999년 정도에 나온 책인거 같은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3D 구현에 대해 설명해 놓았습니다. 변환에 대한 자세한 자료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 도서관에 구석에 쳐박혀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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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문서가 괜찮을듯 싶습니다.
DirectX 문서에서 DirectX Graphics -> Direct3D Rendering Pipeline
부분에 비교적 간단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된것 같습니다.
행렬에 대한 기초지식 또한 바로 앞 장에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시면 www.spirit3d.net 에 자료실에 한글판
도움말도 있으니 그거 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책으로는 제가 책은 많이 못 봤는데
제가 봤던 책중에서는
advanced 3D Game Programing Using Direc3D 를 추천합니다.
저는 첨에 책도 잘못 고르고 너무 무대포로 접근해서
3D 개념 잡을때 참 고생했는데
님께서는 책같은 것도 잘 읽고 이해하시고
위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소스코드도 이리저리 만져가면서
잘하시면 빠른 시일내에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부분에 비교적 간단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된것 같습니다.
행렬에 대한 기초지식 또한 바로 앞 장에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시면 www.spirit3d.net 에 자료실에 한글판
도움말도 있으니 그거 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책으로는 제가 책은 많이 못 봤는데
제가 봤던 책중에서는
advanced 3D Game Programing Using Direc3D 를 추천합니다.
저는 첨에 책도 잘못 고르고 너무 무대포로 접근해서
3D 개념 잡을때 참 고생했는데
님께서는 책같은 것도 잘 읽고 이해하시고
위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소스코드도 이리저리 만져가면서
잘하시면 빠른 시일내에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