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재생시 엄청난 성능하락..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애니메이션 재생시 엄청난 성능하락..

Post by 비회원 »

제가 현재 SMD를 보고있습니다. 궁금한것이.. 제가 우선 애니메이션을 돌려보고 위해서 아는형이 만든

SMD로더를 제 라이브러리쪽에 붙여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과는.. 엄청난 성능하락이었는데요..

똑같은 소스를 플레이 시켰는데.. 성능하락폭이 너무 컸습니다.. 똑같은 모델을 하나 더띄우면..

프레임이 반이 깍여버립니다.. -_-.. 그런데.. 아는형 프로젝트를 컴파일해서 돌려보면 또 제대로 나오는데요..

제 프레임워크쪽에 문제가 있는듯한데 도통 알지 못하겠습니다...

성능이 떨어지는부분이..

for(size_t i = 0; i < m_vecMeshs.size(); ++i)
{
SObjectMesh *pMesh = m_vecMeshs;
//. 사이즈 재설정
pMesh->vecRVerts.resize(pMesh->vecVerts.size());
//. 텍스쳐 설정
CFrameWork::GetInstance()->GetDevice()->SetTexture(0, m_vecTexture);
//.
for(size_t j = 0; j <pMesh>vecVerts.size(); ++j)
{
dwIndex = pMesh->vecVerts[j].dwIndex;
D3DXVec3TransformCoord(&pMesh->vecRVerts[j].vPos, &pMesh->vecVerts[j].vPos, &tmNodes[dwIndex]);
D3DXVec3TransformNormal(&pMesh->vecRVerts[j].vNormal, &pMesh->vecVerts[j].vNormal, &tmNodes[dwIndex]);
pMesh->vecRVerts[j].vTexUV = pMesh->vecVerts[j].vTexUV;

}

UINT numVerts = (UINT)pMesh->vecRVerts.size() / 3;
CFrameWork::GetInstance()->GetDevice()->DrawPrimitiveUP(D3DPT_TRIANGLELIST, numVerts, &pMesh->vecRVerts[0], sizeof(SObjectRVertex));
}

위의 부분에서 for(size_t j = 0; j <pMesh>vecVerts.size(); ++j) 안의 코드에서 엄청나게 성능하락이

일어났는데요.. 아직 감이 안오고 있습니다. 혹시 비슷한 현상을 경험하신분이 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비회원

최근에 속도때문에 얘기 나왔던 부분 같기도 하네요.

Post by 비회원 »

최근에 속도때문에 얘기 나왔던 부분 같기도 하네요.

vs2005 이상의 vs를 사용하시는지,
그리고 debug모드로 돌리시는건지 확인해보세요.
비회원

VS 2005 SP1 에 Debug 모드입니다.

Post by 비회원 »

VS2005 SP1사용중이구요.. 패치는 다했습니다.

그리고 Debug 모드로 돌렸구요..

릴리즈모드로 돌려봐도 똑같은 결과가 나오는데 어떤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는형쪽도 VS2005 SP1이구요.. 그형의 프로젝트를 그대로 돌려보면 프레임이 잘나오는데..

제가 직접만든 프로젝트에 소스를 껴서 돌리면 많이 떨어집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혹시 모르니 dx 워닝레벨 살펴보시구요,

DpUP 으로 하셨으니 기본 cpu 메모리에 위치한 버텍스라고 볼수있겠네요.

cpu 의 성능에 따라 최종 퍼포먼스 차이도 생길수있으니

님이 빌드하신 바이너리를 다른분의 컴퓨터에서도 한번 돌려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비회원

-_-a

Post by 비회원 »

거 참 희귀한 상황이네요

같은 머신인데도 프로젝트에 따라 속도가 틀려진다니

최적화 옵션을 비롯하여 프로젝트 옵션값이 어떻게 틀린지 한번 살펴보시는 게 제일 빠를 듯 합니다
비회원

더불어

Post by 비회원 »

우리들의 친구 NVPerfHUD 도 이번기회에 한번 써보세요
지포스 시리즈가 아니시라면 대략 난감...
Zeprod
Posts: 480
Joined: 2006-11-04 16:24
Location: Creaty Networks
Contact:

FPS가 얼마나 나오시는지....

Post by Zeprod »

아무것도 없이 허공에 띄워놓으신 상태라면, 몇천 혹은 몇만 단위에서 놀고계신게 아닐지...

그런상태라면 반이 떨어진다고해도 당연하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세상이 기다리는 나만의 SHOW!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