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Vertex Buffer가 뭔가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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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Static Vertex Buffer가 뭔가요???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김용준님의 책을 보며 공부중인데..

VB랑 IB에 대해 공부중입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검색해서 여러가지 글들을 보았는데

책에 나오지 않은 개념이 등장하네요..

Static Vertex Buffer가 뭐고 Dynamic Vertex Buffer란 뭔가요?

제가 추측하기론 Static Vertex Buffer = 비디오 메모리에 생성된 버퍼

Dynamic Vertex Buffer = 시스템 메모리에 생성된 버퍼

인것 같은데요..

아니면 말그대로 매 프레임마다 새로만드는 버퍼가 Dynamic Buffer이고,

한번 생성된 후 변경하지 않는게(마치 전역변수처럼) Static Buffer인가요?

답변 부탁드려요,.
zup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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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Static Vertex Buffer가 뭔가요???

Post by zupet »

비회원 wrote:제가 추측하기론 Static Vertex Buffer = 비디오 메모리에 생성된 버퍼

Dynamic Vertex Buffer = 시스템 메모리에 생성된 버퍼

인것 같은데요..
넵 맞습니다.

약간 덧붙이자면 Dynamic 타잎의 리소스의 경우 시스템 메모리에 생성되지만 일반적으로 접근하는 RAM 영역과 달리 드라이버들과 메모리를 공유할 수 있는 영역에 생성되기 때문에 new/malloc 으로 할당되는 메모리와는 속성이 약간 다르게 생성되게 됩니다. AGP 메모리 라고 부르기도 하고 PCI H/W 정보를 보면 메모리에 맵핑된 주소들이 나오는데 그런 류와 흡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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