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몰라서 질문 드릴께요 상용 게임에서 카메라를 돌리면 지형과 하늘이 동일한속도로 회전하던대
제껀 지형보다 하늘이 빠르게 돌아서 따로노는 느낌이 듭니다.
스카이 스피어로 만들었고 뷰 메트릭스 인버스 해서 항상 카메라를 따라다니게 했는대 회전하는게
영 어색하고 좀빠르달까 이상하더군요 어떻해 고칠수 있을까요 ?
그리고 추가질문 GPG 예제 들에서 원인을 찾아볼라고 좀 봤는대 여기 예제들은 회전 할때 왠지 오목 한
그런 느낌이 나는대 OGL 로만들면 이런건가요 ? 뭐땜에 이런 느낌이 나는거죠 ?
뭐 꼭 법칙이라고 할것 까진 없지만
스카이돔이나 박스나 ZWRITE, ZENABLE 끄는 것은 통상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스카이돔을 한다면 프레임버퍼의 컬라영역은 지울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스카이돔이 배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음 그리고 왜곡은 OGL과 관계없어 보입니다
정 깨끗한 하늘을 원하신다면 스카이와 지형을 그리는 사이에
FOV를 조작해야겠죠...더 이상하려나?
음 제가 삽질을 좀 하면서 알았는대 카메라를 1인칭 처럼 뷰행렬에 z 이동좌표를 0 으로 하면 잘됩니다
근대 mmorpg 처럼 3인칭 카메라를 z 좌표로 뒤로 이동해서 크로스헤어로 보면 하늘 과 땅이 따로노는
현상이 일어나는군요 저의 부족한 지식으론 도저히 행렬을 어떻해 셋팅할지 모르겟내요
아시는분 귀뜸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