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젬스 2권의 데칼을 만들고 있습니다.
수학의 기본이 잘 서있질않아 어려움이 많아서 ^^;;
우선 바닥에 지형을 깔고 마우스로 피킹을 하여 피킹지점과
피킹이 속한 삼각형의 3점을 이용하여 법선벡터를 구하였습니다.
Ex.
// 피킹지점의 삼각형 법선
D3DXVECTOR3 vTemp1, vTemp2, vNormal;
vTemp1 = m_vMap[pTriIndex->_1].pos - m_vMap[pTriIndex->_0].pos;
vTemp2 = m_vMap[pTriIndex->_2].pos - m_vMap[pTriIndex->_0].pos;
D3DXVec3Cross( vNormal, &vTemp1, &vTemp2);
그리고 데칼의 기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한는 tangent 에대한 감이 잘서질않아
피킹지점과 벡터의 외적을 구하여 수직을 구하여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돌리면 ㅡㅡ;; 이상한 폴리곤형상이더라구요
더다른 자료를 찾아보면 접선의 방향인 tangent 가 접선벡터라하여 구하는 방법이 따로있다고
하는 글이 있던것같은데.. 어디서 방향을 잡아 인자를 넣어주어야 하는지 ㅠ.ㅠ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PG 2 글 4.8] 피킹을 이용한 좌표를 통하여 데칼인자 유도
Moderator: 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