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2 글 4.8] 피킹을 이용한 좌표를 통하여 데칼인자 유도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비회원

피킹을 이용한 좌표를 통하여 데칼인자 유도

Post by 비회원 »

이번에 젬스 2권의 데칼을 만들고 있습니다.

수학의 기본이 잘 서있질않아 어려움이 많아서 ^^;;

우선 바닥에 지형을 깔고 마우스로 피킹을 하여 피킹지점과

피킹이 속한 삼각형의 3점을 이용하여 법선벡터를 구하였습니다.
Ex.
// 피킹지점의 삼각형 법선
D3DXVECTOR3 vTemp1, vTemp2, vNormal;
vTemp1 = m_vMap[pTriIndex->_1].pos - m_vMap[pTriIndex->_0].pos;
vTemp2 = m_vMap[pTriIndex->_2].pos - m_vMap[pTriIndex->_0].pos;
D3DXVec3Cross( vNormal, &vTemp1, &vTemp2);

그리고 데칼의 기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한는 tangent 에대한 감이 잘서질않아

피킹지점과 벡터의 외적을 구하여 수직을 구하여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돌리면 ㅡㅡ;; 이상한 폴리곤형상이더라구요

더다른 자료를 찾아보면 접선의 방향인 tangent 가 접선벡터라하여 구하는 방법이 따로있다고

하는 글이 있던것같은데.. 어디서 방향을 잡아 인자를 넣어주어야 하는지 ㅠ.ㅠ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외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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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ed: 2002-07-03 01:24

Post by 전외솔 »

gpg2 데칼에서 tangent는 텍스쳐가 발려질 방향을 정하는 겁니다. 일단 그냥 (1,0,0) 넣어보시면 잘 나올겁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감사합니다. ㅠ.ㅠ 첨엔 그냥 방향벡터로 알고 님의 말처럼 했다가 안되어서

GPG 소스를 다시 계산해보고 했었는데 제가 파악을 못해서 그런가해서

접선벡터로 눈을 돌렸었는데 ㅡㅡ;;; 제가 함수 인자를 바꿔났더라구요

요즘 회사프로그램땜시 잠을 못자서 정신이 없었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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