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3 글 3.6] 스타크래프트1의 길찾기는 도대체 어떻게 구현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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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t94
전체글: 4
가입일: 2017-03-28 01:51

스타크래프트1의 길찾기는 도대체 어떻게 구현했을까요

전체글 글쓴이: lht94 » 2017-04-01 23:08

지형타일로 먼저 유닛이나 건물을 고려안한
길을찾고
그 지형 패쓰를 차근차근
유닛 디테일타일로 정교한 길찾기를 통해
움직이는거 까지는 알겠는데
찾은 지형패쓰에 건물이나 유닛이 있는경우
디테일타일 길찾기에서
지형패쓰 주위의 비슷한 대안 길을
정말 영리하게 찾아서 가거나
입구자체를 유닛이나 건물이 막고있는 경우에는
그 입구가 열릴때까지 주위를 배회합니다

도대체 저걸 어떻게 구현 한걸까요

스타는 진짜 대단한 게임인거같습니다;;

비회원

뇌피셜입니다.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17-04-19 10:53

확실하지는 않지만 제가 알기론 A* (A-Star) 알고리즘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A* 알고리즘 예제나 실제로도 길이 막혀있다면 길이 뚫릴 것을 예상하고 가장 가까운 곳을 비비고 있습니다.

A* 알고리즘을 사용한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롤)도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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