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3 글 1.11] [질문] GPG3 에 나오는 Lex Yacc 에서요... (2)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Developer

[질문] GPG3 에 나오는 Lex Yacc 에서요... (2)

Post by Developer »

안녕하세요~

답변 잘 보았습니다.

제가 관심이 있었던것은 유닉스 환경의 에뮬레이션은 아니였구요...

개발시에 쓰던 텍스트 포맷(수정이 용이한)을 배포시에 이진화 시켜서 쓸수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젬스에 나온 방식은 유닉스를 접해보지 못한 저에겐 좀 생소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습니다.

cygwin.com 도 여전히 접속이 안되구요.. ㅜ.ㅜ

젬스에 나왔던 방법을 윈도우에서 구현해 놓은 라이브러리나 관련 사이트 같은건 없을까요?

현재 텍스트 포맷을 읽는 자체 라이브러리정도만을 쓰고 있는데...

배포시에 문제가 될것 같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만...

어느분은 루아를 써보라고 하셨는데 아무래도 스크립트라는게 좀 걸려서 말입니다...

정안되면 루아를 써보아야 할것같습니다만;

고수님들 도와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그럼~ :)
Gamza
Posts: 610
Joined: 2001-10-11 09:00
Contact:

Post by Gamza »

GPG3권 4.10 에 있는 예제가 실제로 돌아가는거 아닌가요?
예전에 가져다가 잘 써먹었었던 기억이 있는데....

거기있는 flex/bison이 윈도우용 일겁니다.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텍스트 파싱 자체가 목적이라면 Spirit도 한 번 보세요. C++에 익숙하다면 어쩌면 사용하기는 lex/yacc보다 더 쉬울 겁니다...(다만 배우는 건 비슷비슷할 것 같아요...)

http://spirit.sourceforge.net/

lex/yacc와는 달리 대부분을 C++ 코드 안에서 처리합니다. 문법 규칙 자체를 C++ 템플릿과 스트림으로 정의하는 방식이거든요.(템플릿과 스트림의 활용 방법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Testors
Posts: 557
Joined: 2003-07-26 00:34
Location: (주)nFlavor
Contact:

Post by Testors »

http://www.bumblebeesoftware.com/pargen.zip

IDE 붙어있고, VC++ 에 붙여쓰기 편합니다.

from : http://www.bumblebeesoftware.com/

- Testors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