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텍스쳐의 알파값에 대한 질문입니다~!!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jemitgge
Posts: 7
Joined: 2007-10-18 22:05
Location: 대구
Contact:

Mesh 텍스쳐의 알파값에 대한 질문입니다~!!

Post by jemitgge »

Image
Image

그림 보시는 바와 같이 잠수함을 띄웠습니다.
잠수함의 앞 유리창은 알파값을 줬구요..
알파값은 잘먹어서 다른 잠수함도 보이고 배경도 보이는 군요!! (첫번째 사진)
하지만,,

그 유리창 안에는 두번째 사진과 같은 조종관이 있는데,,
그것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메쉬를 그려주는 순서에 대한 문제일까요?;;
X파일로 불러서 DrawSubset으로 그려버리는데,,,
어떻게 처리하면, 조종관이 보이게 될까요? 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

_________________


꿈을 평가하는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Adol
Posts: 40
Joined: 2004-04-22 11:09
Location: Team DEVICE
Contact:

Post by Adol »

렌더링할 때 우선 알파가 적용되지 않는 메쉬 오브젝트만 골라서 전부 다 그리신 후, 그후에 알파가 적용되는 메쉬 오브젝트들을 골라서 다시 그려주시면 됩니다. 덧붙이자면 알파 메쉬 오브젝트들만을 렌더링하는 경우에도, 시야에서 가장 멀리 있는 것부터 우선순위를 소팅해서 그려주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For Our Future Children... - by 'Break-age'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