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글 4.7] GPG1권중에 틀린부분인듯한게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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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mur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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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1권중에 틀린부분인듯한게있네요

Post by muras »

p.529 상단을 보면
D = (V_LP*N_L)/(V_LP*N_L + V_TP*N_L)
이라는 식이 있는데요.

p.529, 534 를 보면 각각
N_T 은 종료변의 단위 법선 벡터,

// VLP(주:이부분도 VTP가 맞겠죠)와 종료변 법선의 내적(스칼라곱)을 계산
fDotT = VTP.fX*pSector->aUnitNormals[2].fX +
VTP.fZ*pSector->aUnitNormals[2].fZ;
라는게 있는걸로 봐선 p.529 의 식이
D = (V_LP*N_L)/(V_LP*N_L + V_TP*N_T) // 맨뒤의 N_L 이 N_T 로 바뀜
로 바뀌어야 맞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추신: 이런글은 어디에 올려야 하는지 몰라서 그냥 여기에 썼습니다. 적당한 곳으로 이동시켜주세요.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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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제4부 다각형 기법에 속한 글에 대한 것이므로 '그래픽 프로그래밍' 게시판으로 옮기겠습니다...)

보고 감사합니다~ 주석의 VLP <=> VTP는 제 실수가 확실하고요.

수식은 ... 원서에도 N_L이라고 되어 있긴 한데요. 코드와는 일치하지 않는 것은 분명합니다. 수식이 틀렸거나 코드가 틀렸거나인데 일단은 수식이 틀린 것으로 보입니다만 누가 수학적으로 확인을 좀 해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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