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글 5.8] [질문] GPG1 - 5.8 복잡한 객체에 대한 실시간 그램자 생성에서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a77you

[질문] GPG1 - 5.8 복잡한 객체에 대한 실시간 그램자 생성에서

Post by a77you »

그 부분에 대해 책을 읽다가 질문이 있어서요...
만약 맵에 캐릭터의 그림자를 그린다고 하면
책의 내용대로 그림자맵의 u,v 좌표를 정해주고 그리면 간단 하겠죠..

그런데 만약 그려야 할 캐릭터가 10개정도 되고
각각 다른 그림자맵을 가진다면, 맵을 10번 다중 렌더링 해주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는것 같네요..

(멀티 텍스쳐링은 안쓰고)

속도 무지 느려질것 같은데..
뭐 다른 방법이 없나요?

제가 잘못 생각 하는건가여?
supercms

Re: [질문] GPG1 - 5.8 복잡한 객체에 대한 실시간 그램자 생성

Post by supercms »

그림자 텍스쳐를 만들 때 객체에 꼭차게 안만들면 되지요..
그냥 광원에서 그 지역 일대를 전부 텍스쳐로 한방에 담아서 사용해도 되요.

☆☆☆☆☆☆☆☆☆☆☆☆☆
꿈은 이루러진다..
http://supercms.woweb.net
☆☆☆☆☆☆☆☆☆☆☆☆☆
a77you wrote:그 부분에 대해 책을 읽다가 질문이 있어서요...
만약 맵에 캐릭터의 그림자를 그린다고 하면
책의 내용대로 그림자맵의 u,v 좌표를 정해주고 그리면 간단 하겠죠..

그런데 만약 그려야 할 캐릭터가 10개정도 되고
각각 다른 그림자맵을 가진다면, 맵을 10번 다중 렌더링 해주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는것 같네요..

(멀티 텍스쳐링은 안쓰고)

속도 무지 느려질것 같은데..
뭐 다른 방법이 없나요?

제가 잘못 생각 하는건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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