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클라이언트 컴파일 할 때
7.1 .net 2003 으로 컴파일을 하는데요
이 경우 dual cpu 혹은 dual core 일 때
게임 실행시 속도 향상이 되나요 ?
%OS 는 윈도 프로페셔널 이라고 보구요. [ 운영체제 상으로 듀얼 지원함 ]
컴파일 속도 말고 게임 실행시 속도 향상이요.
만일 안된다면
어떻게 하면 지원이 될까요 ?
만일 된다면
싱글 CPU 보드 에 비해서 얼마나 향상 될까요 ?
듀얼 CPU 나 듀얼 코어 의 속도이득을 보려면 ..
Moderator: 류광
그렇다면 쓰레드 아니고 그냥 일반적 시리얼한 형태로 코딩을 하고
vc 2003 으로 컴파일을 할 경우는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으로 봐도 되는지요.
언듯 듣기로는
일반 프로그램도 듀얼 에서는 하드웨어적으로 싱글처럼 힘이 합쳐져서
거의 1.5 배 이상의 성능을 낸다느니 하는 소문을 들었거든요.
물론 제 엔진이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은 GPU 에서 하기 때문에
CPU 를 많이 쓰지는 않겠지만 .. 그래도 CPU 도 성능에 일조를 하기때문에
질문 드린겁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테스트 이겠지만요.
이론적으로 좀 안다음에 하는게 더 좋을 거 같아서요.
vc 2003 으로 컴파일을 할 경우는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으로 봐도 되는지요.
언듯 듣기로는
일반 프로그램도 듀얼 에서는 하드웨어적으로 싱글처럼 힘이 합쳐져서
거의 1.5 배 이상의 성능을 낸다느니 하는 소문을 들었거든요.
물론 제 엔진이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은 GPU 에서 하기 때문에
CPU 를 많이 쓰지는 않겠지만 .. 그래도 CPU 도 성능에 일조를 하기때문에
질문 드린겁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테스트 이겠지만요.
이론적으로 좀 안다음에 하는게 더 좋을 거 같아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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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쓰레드 쓰기에 가장 좋은 부분은 스킨 애니메이션 부분입니다.
(독립적으로 작동 가능하죠; )
위처럼 반복적인 코드가 있다면
CPU가 두개라면 2배까지는 아니더라도 꽤나 빨라지겠죠 ~(-_-)~
맵찍을 동안 Skin 을 한다면 좀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독립적으로 작동 가능하죠; )
Code: Select all
for (i = 0; i != 100; ++i)
instances[i].skin();
Code: Select all
void thread1()
{
for (i = 0; i != 50; ++i)
instances[i].skin();
PostSkinComplete();
}
void thread2()
{
for (i = 51; i != 100; ++i)
instances[i].skin();
PostSkinComplete();
}
void skin_instances()
{
if (CPU_NUM <= 1) // CPU 가 하나일때 쓰레드 쓰면 더 느려진다라는 소문들이 흉흉
{
thread1();
thread2();
}
else
{
thread_start(thread1); // 당연하지만 쓰레드 풀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thread_start(thread2);
WaitForSkinComplete(); // 이건 출력 전에만 하면 됩니다...
}
}
맵찍을 동안 Skin 을 한다면 좀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빗자루네 http://www.myevan.net >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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