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 Bump? bump mapping??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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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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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ed: 2002-10-09 13:23

POLY Bump? bump mapping??

Post by 남병찬 »

둠 3에서 쓰인 폴리범프란 도대체 어떤것을 뜻하는 것인가요?
일반적인 범프맵핑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magemjmj

Poly Bump

Post by magemjmj »

용어의 의미를 살펴보면 Poly Bump 는 말 그대로 하이-디테일 폴리곤에서
노말맵을 추출하고 로우 폴리곤에 이를 사용하는 것 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툴을 보유하고 사용하는 엔진으로 둠3 외에도 CryTek 엔진이 있다고
합니다.

잡설) 세상 정말 좋아졌다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려한 범프는
역시 2D의 수작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버텍스에서
노말추출이라니 :-?
Gam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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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Gamza »

'GPG3권 4.13 법선 맵을 이용한 곡면 흉내내기' 같은건가요?
magemjmj

Post by magemjmj »

헉.. gpg 3권에 같은 내용이 있었군요.
어떻게 구현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gpgstudy 에 올라와 있는
gpg3권 미리보기를 통해 도움이 되었습니다. :o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P
지정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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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ed: 2002-11-20 11:51

Gems 3권 사기를 잘 했다는-_-

Post by 지정환 »

둠3나 언토2003을 보면 노멀맵[법선맵]을 사용 했는데..

사용 한 거만 알지, 내부적인 원리를 모르겠더군요.

저도 오늘 좋은거 알아 갑니다^^
[책 사놓고 읽어볼 시간이 없는지라..주옥 같은게 있는지도 모른다는-_-;]
-만족할 때 스스로 낮추어라-
[Vladimir yazm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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