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5 글 6.5] P2P UDP 홀펀칭을 하는데 있어서..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비회원

P2P UDP 홀펀칭을 하는데 있어서..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캐쥬얼 게임을 만드는데

UDP로 P2P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게임중에도 각 클라이언트는 서버랑 TCP연결을 갖고 있구요

중요한 정보외에는 UDP로 각 클라이언트는 통신을 하면서 게임을 합니다.


궁금한 것은 홀펀칭을 하는데 내부IP를 UDP패킷에 넣어서 서버로 보낼때

랜카드가 여러개인 경우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로컬아이피 구하는걸 보면 대부분 하나만 구하는것 같던데
랜카드가 여러개일 경우 어떻게 구하는지... 그리고 그렇게 구한 여러개의 내부 IP를 전부 UDP패킷에 넣어서
서버로 보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