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글 4.10] 옥트리에대해서 질문입니다.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diosman

옥트리에대해서 질문입니다.

Post by diosman »

지금 지형(정적 건물들)들을 지금 분할을 하려고 하는데 선택한것은 옥트리로
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혹시나 이것 보다더 낳은 것은 없는지 알고 싶네여
프리스톤데일처럼 다보이는 뷰어로 디자인을 할려고 합니다.
사용목적은 충돌처리, 컬링, 렌터링의 최소화 입니다.

그리고 옥트리나 더낳은 알고리즘에대한 자료좀 부탁드립니다(소스,문서)요
cona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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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Post by conaman »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시는 것이 아니신지?^^ 소스에다가 문서까지 달라니깐요..

전 옥트리 정도면 프리스톤 테일 정도 구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제가 아시는 분이 참여하신 것이기 때문에 공간분할이 들어있다는 것은 알지만
옥트리보다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옥트리 열심히 구현하시는 편이 좋을듯 하네요~
지금까지 옥트리가 쓰이는 것을 보면 어느정도 검증된 방법이라는 것을 증명하니깐요...
흠흠 궁금이

그런데 말입니다.

Post by 흠흠 궁금이 »

RPG에서 꼭 옥트리가 필요 합니까 ?
그냥 쿼드 트리로 지형기준으로 해도 충분하지 않나요 ?
오래전부터 궁금했습니다.

심증은 가는데 해보질 않아서요.
옥트리와 쿼드트리를 둘다 시도하셨다가
옥트리가 별 효율을 못보여서 그냥 쿼드 트리만 하신 분들 계신가요 -_-;

옥트리를 쓸때는 위아래 좌우 앞뒤 모두 비슷한 정도의 객체들이
존재 할때 효율 적인거 아닌가요 ?

rpg라면 보통은 좌우와 앞뒤가 중요할텐데
쿼드 트리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전 입으로만 프로그래밍질 하는 하수라
궁금한게 많네요.
지정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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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트리와 쿼드트리..

Post by 지정환 »

간단한 외부지형에는 전 쿼드트리를 씁니다.
그러나, 예를들어 어느 맵안의 동굴이나, 10층 이상되는 고층빌딩등에서는
옥트리가 가장 좋은듯 합니다.

지형의 형태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만족할 때 스스로 낮추어라-
[Vladimir yazmov]
diosman

아직 저는 목마릅니다.좀더 자세한 답변은 없나여?

Post by diosman »

아참 여러 곳을 찾던중 좋은 사이트 하나를 찾긴했지만 더욱더 좋은 자료가 필요 해영 부탁드립니다.

http://www.ati.com/developer/sdk/Radeon ... nDemo.html
Z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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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트리 관련 사이트

Post by Zho »

라돈랩의 네뷸라 엔진에도 옥트리가 쓰였습니다.

http://www.radonlabs.de/

위의 ATI 예제가 간단하고 직관적이라면, 네뷸라의 것은 좀 더 효율적인 면에 신경을 쓰고, 몇 가지 인터페이스가 더 들어갔다라고나 할까요?

다른 엔진에도 옥트리가 쓰인 예제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찾다보면 너무 많이 나올 것 같아서 감히 못 찾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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