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또 질문이 생겼습니다.
잼책 2권 211p중간 note부분에서요..
맥스는 열벡터 1X3과 4X3행렬을 사용하므로, ....
근데 맥스 SDK에서는
Note: In MAX, all vectors are assumed to be row vectors. Under this assumption, multiplication of a vector with a matrix using the * operator can be written either way (Matrix*Vector or Vector*Matrix), for ease of use, and the result is the same -- the (row) vector transformed by the matrix.
행벡터를 사용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
행벡터 사용하는게 맞는거죠?
[GPG 2 글 1.21] [질문] 쨈책..2권중 MAX Exporter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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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te: In MAX, all vectors are assumed to be row vectors. Under this assumption, multiplication of a vector with a matrix using the * operator can be written either way (Matrix*Vector or Vector*Matrix), for ease of use, and the result is the same -- the (row) vector transformed by the matrix.
- 해석 : Note: 맥스에서의 모든 정점들은 행백터로 되어져 있다고 가정하고, 이 가정하에서 백터와 행렬을 법할때 연산 (*)을 사용한다. 이때 사용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Matrix*Vector or Vector*Matrix) 와 같이 쓰여 질수 있고 그결과는 같다.
수학적인 부분을 조금 무시한듯합니다. 그리고 행과 열의 의미는 별로 중요하지
않을 듯하네요. 어떻게 보면 행백터고 어떻게 보면 열백터가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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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행벡터 맞습니다 ^^;
SDK matrix부분 보고 있는데요..
회전 행렬보면 DirectX와 같습니다.
고로 행벡터를 쓰는거죠...
또 잼책에서 1X3 벡터를 쓴다라고 했는데 1X3은 행벡터이지
열벡터가 아닙니다...
쩝..별것도 아닌거 갖다가 고민 했네요..
MAX가 사람 잡는군요 --;
회전 행렬보면 DirectX와 같습니다.
고로 행벡터를 쓰는거죠...
또 잼책에서 1X3 벡터를 쓴다라고 했는데 1X3은 행벡터이지
열벡터가 아닙니다...
쩝..별것도 아닌거 갖다가 고민 했네요..
MAX가 사람 잡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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