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드로우 관련 버그에 대한 질문인데여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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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다이렉트 드로우 관련 버그에 대한 질문인데여

Post by 비회원 »

제가 이번에 인계받은 게임소스 때문인데요.
(저번에 스택 오버런 났던... 그건 배열 늘려서 해결했슴다. 수정후 바운드 체커로 확인해봤음)

임의의 서피스가 특정 컴퓨터에서 생성이 안됐는지 어쨌는지 널로 되는 때가 있더군요
물론 그것때문에 게임은 다운되지요.

제가 지금까지 확인한 것은 그래픽 드라이버가 제대로 깔리지 않은 경우인데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깔고 다이렉트 엑스를 재설치하거나 or 윈도우 재설치 후 앞에 과정 수행 하면 해결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유저들 중에는 (정말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잘 되다가 갑자기 그런다고 하는데...

혹시 비슷한 문제를 겪으신 분이 계시면 원인이 어떤 것인지 조언을 얻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P.S. 소스상에 보면 화면에 출력하는 건 모두 개개의 서피스로 잡혀있습니다. 혹시 서피스 생성할 곳이 모자라서 그럴수도 있나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시스템 메모리에 할당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라리 모두 시스템 메모리에 올리고 실험 해보시는게 어떨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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