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 입문 제8장] 텍스쳐 생성과 텍스쳐에 값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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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SaGun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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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쳐 생성과 텍스쳐에 값 넣기

Post by SaGunZa »

텍스쳐를 생성했는데 이 텍스쳐에 값을 넣으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죠?

처음에 텍스쳐 색상을 검은색으로 하고 싶은데 텍스쳐를 생성하고 텍스쳐 값을 바꾸는 법을 모르겠어요

d9에는 lockrect를해서 텍스쳐에 값을 넣어 줄 수 있었는데

d11은 map를 사용해야 하는건가요?

만약 map을 사용한다면 이때 D3D11_MAPPED_SUBRESOURCE 타입의 변수가 어떠한 값으로 캐스팅 되야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ex
D3D11_MAPPED_SUBRESOURCE d3dMappedVertexResource;
void* VertexTexture = reinterpret_cast<void*>(d3dMappedVertexResource.pData);
일때 어떠한 타입으로 받아야 값을 바꿀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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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12장 p.501의 예제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거기 나온 struct Data 대신 실제 텍셀 형식에 맞는 구조체를 사용해야 하고요. 예를 들어 텍셀 형식이 DXGI_FORMAT_R32G32B32A32_FLOAT이면 struct Data { float r, g, b, a} 등으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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