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 입문 서문] dxerrw.cpp에 대한 질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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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비회원

dxerrw.cpp에 대한 질문 입니다

Post by 비회원 »

환경은 visualstudio 2010 window7 64bit 입니다.

이전 글에올라온 오류가 전부 발생하였는데
DXSDK_Jun10.exe 설치 시 "Error Code: S1023" 에러가 발생하여
그냥 오류난채로 sdk끌어다 쓰자
D3D11CreateDevice Failed 에러가 발생해
에서 처럼 Window SDK8.1버전을 설치하였는데도

Line: 310
Error Code: D3D11_ERROR_FILE_NOT_FOUND (0x887c0002)
Calling: D3DX11CompilFromFile

이라는 에러창이뜨는데 디버깅을 해보니
dxerrw.cpp라는 파일을 찾을수 없다면서 프로그램이 중단 되더군요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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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컴파일/빌드 설정, 검색 디렉터리 변경 등은 다 시도해 보셨다고 가정하고요.

예제 Common 디렉터리에 있는 미리 컴파일된 Effects11[d].lib가 사용하시는 환경과 뭔가 잘 안 맞는 게 아닌가 합니다. 일단은 DXSDK Jun 10을 정상적으로 설치해 보시고요. 그런 다음 DXSDK의 Samples\C++\Effects11의 2010용 솔루션을 직접 빌드해서 두 lib 파일을 Common 디렉터리에 넣고(덮어 쓰기) 다시 시도해 보세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Effect11솔루션을 빌드하고 Debug Relase lib 파일을 옮겨도 계속 같은 에러가 발생하네요
4장의 예제인 Init Direct3D는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다른 예제는 Invalid allovation size 에러가 발생합니다



사용 가능한 소스 없음

호출 스택 위치:

D3D.exe!DXTraceW(const char * str File, unsigned long dwLine HERULT hr, const wchar_t * strMsg,int bPopMsgBox)

소스파일정보:

소스에서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을(를) 찾고 있습니다. Checksum: MD5 {17 ef 4b b1 8 8b f0 65 9a ae ae 6b 22 22 1d 85}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크립트 문서에서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을(를) 찾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을(를) 찾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crt\src\'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src\mfc\'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src\atl\'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src\mfc'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src\mfcm'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src\atl'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crt\src'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E:\directx\3DGameProg\DVD\Code\Common'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DirectX SDK (June 2010)\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E:\directx\3DGameProg\DVD\Code\Common'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0.0\VC\atlmfc\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0A\\include'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 디렉터리를 찾고 있습니다...
활성 솔루션의 디버그 소스 파일 설정은 디버거가 사용자에게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 파일을 찾도록 요청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디버거가 'e:\temp\193462\obj.x86fre\misc\dxerr\objfre\i386\dxerrw.cpp' 소스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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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아 제가 잠깐 착각을 했는데요. 빌드 오류가 아니라 실행 오류이네요. 혹시 탐색기에서 Debug나 Release 디렉터리의 실행 파일을 직접 실행하셨는지요? 그러면 프로그램이 자원 파일(.fx 파일 등등)을 제대로 찾지 못합니다. VS 안에서 실행하거나 실행 파일을 FX, Textures 같은 디렉터리가 있는 상위 디렉터리에 옮겨서 실행해야 하고요.
(이렇게 해서 실행이 잘 된다고 해도, 디버거 진입 시 dxerrw.cpp를 못 찾는 문제는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알아 보겠습니다.)

그리고 DX SDK에 있는 Effect11 프로젝트 말고 viewtopic.php?p=127634#127634 에 언급된 Effect11 갱신 프로젝트도 시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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