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니온(사원수)를 이용한 회전에 대해..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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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쿼터니온(사원수)를 이용한 회전에 대해..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9-10-19 18:08

오일러각을 통해 짐벌락 문제를 해결한후

구형선형보간을 하지않은 쿼터니온을 통해 회전을 시켰습니다.

우선 회전은 잘되지만.. 다른 문제가 있더군요..


- 문제 발생 구간 -
X축으로 약 45도 회전을 한후

Y축으로 45도 회전을 한후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리기위해 X축으로 -45도 회전을 했더니..

오브젝트가 기울어 지네요..

정확하게 한건 쿼터니온 회전입니다..

구형선형보간을 하지않아서 그런가요?

독학이라.. 이쯤에서 슬슬 한계가 보인것같네요..

쿼터니온 회전까지는 스스로 해결했는데..

gpg 회원 여러분께서 답을 주셨으면합니다..

아래 사진있습니다.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1.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2.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3.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4.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5.bmp[/img]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9-10-19 18:24

X축 45, Y 축 45, X축 -45 하면 당연히 기울여져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이미지 주소가 C:\Documents and Settings\ 이라니... 음... ㅜ_ㅜ

tati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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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글 글쓴이: tatis3 » 2009-10-19 19:14

X축 45, Y 축 45, X축 -45 하면 당연히 기울여져 있을텐데요..
Y축 45도는...;;

사용자 아바타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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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글 글쓴이: Zeprod » 2009-10-19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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