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이 개발시 데이터를 엑셀로 작업한후에
csv같은 Txt파일로 변환하여 데이터를 파싱하여 쓰고있는것 같습니다만.
종종 기획자가 테이블입력을 잘못하였거나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가 들어있어
버그인지 어떤건지도 모르고 한창을 해맨적이 한두번이 아님니다만.
데이터를 파싱시에 일일이 읽어 유효성 검사를 할수도없는 노릇이고
파일의 구조체에 다가 한번에 메모리 카피를해서 데이터를 사용하고있어서요
유효성 검사가 되지않고있습니다.
다만 잘못된값이 있을대 예외처리만을 하고있는데요
txt파일 을 생성하는 단계에서 엑셀에서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하는방법이 있는지요(엑셀을 잘할줄 몰라서요ㅠㅠ)
아니면 툴을 다로 만들어(--;;) 입력시마다 유효성 검사를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access나 mysql같은 작은db를 사용하여 연동하여 사용해야하는지 (이방법은 좀 번거로울것같고요)
데이터의 유효성검사에대해 편리한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 도움좀...꾸벅 (__)(ㅡㅡ)(__)(ㅡㅡ)
엑셀로 작업한게임데이터의 유효성검사에대해..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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