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글 3.8] GPG 1권 퍼지부분에서....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초보돌이

GPG 1권 퍼지부분에서....

Post by 초보돌이 »

P427 보면 디퍼지를 해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 중심도 언급되면서 갑자기 급작스럽게 결과가 출력된 느낌입니다.
25%라는 근사치의 결과를 어떻게 파악하죠?
어떻게 이 예제의 결과( 차량 예제 )가 디퍼지화되서
출력되는지 조금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보라서 죄송^^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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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그림 3.8.12 말씀이시죠? 그 앞 페이지 그림들처럼, 무게중심에서 수직선을 그어서 "감속" 집합의 그래프와 만나는 점이 대략 25% 정도 되는 곳이다..라는 식으로 계산한 것 같습니다. (감속 집합 그래프의 기울기를 알면 수치적으로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겠죠).

참 오타 발견.... 그림 3.8.12 X 축 제일 왼쪽은 "속도만"이 아니라 "속도 반(1/2)"입니다 -.-
kill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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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글입니다만,,

Post by killrain »

오래된 글입니다만,, 이번에 관련 작업을 하게 되서요.
항상 여기서 받기만 하는것 같아
뭔가 나눠볼까 하고 글을 썼습니다.


GPG1권의 퍼지를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소스는 여기서..
http://www.killrain.net/data/fuzzy_racing.zip

간단한 설명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http://www.killrain.net/channel/lab/dev ... iew&no=429

Image

퍼지 공부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시길,,
킬레인네 : http://killrain.net ㅡ,.ㅡV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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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killrain 님 고맙습니다!

DexGame 자료실에도 올리시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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