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에서 D3DX 에 대응되는 수학지원 라이브러리?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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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es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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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에서 D3DX 에 대응되는 수학지원 라이브러리?

Post by beeswing »

안녕하세요?

D3D 만 하다가, OPENGL 을 만져보게 됐는데요,

D3DX 에서 D3DXVector3 같은, 벡터연산, 매트릭스 연산을 지원해서 가져다가 잘 쓰고 있었는데...

OPENGL 에서 이것에 대응되는 것이 있나요? GLUT 같은데서 지원해줍니까?

아니면, 직접 벡터, 매트릭스 구현해줘야하나요...?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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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찾아보면 많이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서 고민인 셈이죠...

GPG1권에도 하나 있습니다.
bees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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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beeswing »

구체적인 예로 하나만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나만.. ^^;
beesw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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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답

Post by beeswing »

그냥 DX9에서 d3dx9math.h 가져다가 쓰면 되겠네요...

흣...
비회원

흠.. d3dxmath.h를 쓰면

Post by 비회원 »

d3dx.lib를 추가해야 사용할 수 있지않나요?
post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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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postcar »

질문과 좀 거리가 멀지만

개인적으로 직접 구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접 구현해보는 것으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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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eprod »

단순히 좌표계 변환만해서 출력에만 OpenGL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죠.

원하시는건 OpenGL에서 같은 연산을 하는 라이브러리가 있느냐인데,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있는것도 있는데, 없는 것도 있습니다(...)

없는건 원래대로라면 구현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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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m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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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nightmode »

추천이라고 하기에는 좀 뭐하지만, 전 glm을 씁니다. 가볍고 쓸만합니다.
뭐든지 하고 싶지만, 뭐든지 하기 싫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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