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 축에 대한 회전을 시켜주는 행렬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지금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을 보고 있습니다.
114쪽 공식에
A가 임의 축이고
회전할 P가 있으면
P' = Pcosθ + ( A cross P )sinθ + A( A dot P )( 1 - cosθ )
가 있는데요..
A cross P
{ 0 Az -Ay }
{-Az 0 Ax } Psinθ
{ Ay -Ax 0 }
이렇게 되는건 이해 했는데요.
A( A dot P )를 행렬로 변화된 행렬
{ Ax^2 AxAy AxAz }
{ AxAy Ay^2 AyAz } P( 1 - cosθ )
{ AxAz AyAz Az^2 }
으로 변화 되는건 이해가 잘 안갑니다.
아래꺼좀 이해 시켜 주시면 감사.. ^^;;
임의 축에 대한 회전에 대한 공식 질문.
Moderator: 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