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 축에 대한 회전에 대한 공식 질문.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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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임의 축에 대한 회전에 대한 공식 질문.

Post by 비회원 »

임의 축에 대한 회전을 시켜주는 행렬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지금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을 보고 있습니다.

114쪽 공식에

A가 임의 축이고
회전할 P가 있으면

P' = Pcosθ + ( A cross P )sinθ + A( A dot P )( 1 - cosθ )

가 있는데요..

A cross P
{ 0 Az -Ay }
{-Az 0 Ax } Psinθ
{ Ay -Ax 0 }

이렇게 되는건 이해 했는데요.

A( A dot P )를 행렬로 변화된 행렬

{ Ax^2 AxAy AxAz }
{ AxAy Ay^2 AyAz } P( 1 - cosθ )
{ AxAz AyAz Az^2 }

으로 변화 되는건 이해가 잘 안갑니다.
아래꺼좀 이해 시켜 주시면 감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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