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러각을 통해 짐벌락 문제를 해결한후
구형선형보간을 하지않은 쿼터니온을 통해 회전을 시켰습니다.
우선 회전은 잘되지만.. 다른 문제가 있더군요..
- 문제 발생 구간 -
X축으로 약 45도 회전을 한후
Y축으로 45도 회전을 한후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리기위해 X축으로 -45도 회전을 했더니..
오브젝트가 기울어 지네요..
정확하게 한건 쿼터니온 회전입니다..
구형선형보간을 하지않아서 그런가요?
독학이라.. 이쯤에서 슬슬 한계가 보인것같네요..
쿼터니온 회전까지는 스스로 해결했는데..
gpg 회원 여러분께서 답을 주셨으면합니다..
아래 사진있습니다.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1.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2.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3.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4.bmp[/img]
[img]C:\Documents and Settings\TEST01\My Documents\My Pictures\rotate5.bmp[/img]
쿼터니온(사원수)를 이용한 회전에 대해..
Moderator: 류광
-
- Posts: 480
- Joined: 2006-11-04 16:24
- Location: Creaty Networks
- Contact:
머릿속으로 상상이 안갈땐 직접 물건을 들고 움직여보는게 효과 만점입니다!!
세상이 기다리는 나만의 SHOW!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