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하고자 하는것은,
구면체의 표면에 A, B 2개의 점이 있다고 할때
하나의 A점을 기준으로 다른 하나 B점을 yaw 회전 시키는 겁니다.
( 물론 나중에 pitch, roll도 하겠지만 ㅡㅡ; )
이럴경우,
A점 axis를 기준으로 B점을 회전 시키는 건데,
이럴경우, 어떻게 하시나요?
pitch도 같은 맥락이겠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 공간상의 한점의 회전에 대해서...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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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면이라면...
중심을 P 라고 할때
PA vector 를 회전축으로 PB vector 를 회전시키는 것은
단순하게 Quaternion 을 적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PA vector 를 회전축으로 PB vector 를 회전시키는 것은
단순하게 Quaternion 을 적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Code: Select all
Quaternion quat( PA, angle );
Vector3 rotatedPB = PB * quat;
제가 쿼터니언을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러면,
회전의 중심이 될 PA벡터를 angle각도만큼 회전하는 쿼터니온으로 변환시킨후,
실제로 회전할 점(vectorPB)를 쿼터니온에 곱하는 개념인가요?
이렇게 하면, 결과로, vector가 나오면 그점이라는 말씀이시군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ㅡ; 제가 쿼터니온을 잘몰라요....
회전의 중심이 될 PA벡터를 angle각도만큼 회전하는 쿼터니온으로 변환시킨후,
실제로 회전할 점(vectorPB)를 쿼터니온에 곱하는 개념인가요?
이렇게 하면, 결과로, vector가 나오면 그점이라는 말씀이시군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ㅡㅡ; 제가 쿼터니온을 잘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