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map, SLT hash_map, CAtlMap, TR1 unordered_map 성능 테스트

프로그래밍 일반에 관한 포럼입니다.

운영자: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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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cho
전체글: 587
가입일: 2004-05-09 20:37

전체글 글쓴이: mastercho » 2009-02-12 11:26

xster 작성:현업이라하시면 출시에 준하는 대 인원을 받는 서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희같은 경우는 아직 개발 중인데 ms stl 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vs2008 에 들어가 있는 stl 사용 중입니다.

실제 대규모 인원을 받는 단계에 가기 전에 프로파일링해서 속도에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하고 갈 예정입니다만 그때도 stl 에서 문제가 안 된다면 그냥 갈 생각입니다.
같은 생각입니다, 전 여태 STL이 성능의 병목 현상이었던적은 없습니다 , 로직 자체의 문제로 인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죠

느린 현상을 STL 교체로 해결하려고 해봤자 , 개선되지 않았던 경험은 100% 였고요
결국 로직이나 알고리즘 자체를 바꿔야 했습니다

80:20 법칙이라고 STL 끼리 성능 차이가 꽤 많아보이지만 , STL의 성능은 실제 부하의 몇% 안먹기때문에
그 몇% 되지 않는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STL를 교체하는 작업이나 불편함을 감수할만큼의
최적화를 요구하는 곳은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ms stl은 자체 할당자를 제공하는 경우가 없어서 느린 경우가 많은데 할당자만 좀 건들여주어도
대부분 문제는 해결됩니다


단지 전 vc++ 2005 부터 생긴 stl 디버그 체크 기능이 너무 느린데다가 그걸 끄기에도 불편해서
그게 좀 고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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