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굴절 환경 매핑질문 입니다

프로그래밍 일반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반사굴절 환경 매핑질문 입니다

Post by 비회원 »

큐브맵을 사용해 반사와 굴절 매핑을 해보았습니다..
쉐이더로 구현해보았는데...처음 구현을 할때 맥스에서 구형모델을 뽑아서 적용시켜봤는데...

다 구현한줄 알고 다른모델을 익스포트해서 적용시켰더니...서로가 서로를 비춰야되는
부분에서 그냥 노멀벡터 방향으로 큐브맵에 있는 텍스쳐만 적용시키더군요...

환경매핑할때 큐브맵이 아니라 다른 텍스쳐나 자기가 자신을 비춘다던가 하는걸
어떻게 해야 될지 힌트좀 부탁드립니다.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