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제가 현재 다이렉트 11을 공부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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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mi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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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ed: 2013-04-16 03:01
Location: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제가 현재 다이렉트 11을 공부하고있습니다.

Post by goodmirow »

제가 이제 막 다이렉트에 입문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이게 화면상에 오브젝트를 띄울라면

월드변환행렬,카메라변환행렬,투영변환행렬,좌표변환행렬

이렇게 4가지행렬을 사용하여 화면상에 띄우는데

그럼 이변환된 행렬은

어디에다가 적용시켜야 하는건가요??

객체의 각 vertex에다가 행렬을 곱하는것인가요??

아니면

객체의 vertex들을 4차원 벡터로 사용한 후에 행렬을 곱해줘야 하는 것인가요

고수님들 알고싶습니다!!!! :roll:

답변부탁드려요~~ :)2
원하는 것은 반드시 얻는다.
Jacky
Posts: 59
Joined: 2004-06-01 09:36
Location: 게임공장

Post by Jacky »

모르신다고 생각하여 간단히 말씀드리면

논리적인(추상적인) 공간(월드, World Space)에 3차원 점들(정점, Vertex)을
가상 카메라로 찍어서 2D 화면으로 그려내는 것인데
이 2D화 하는 것을 투영(Projection)이라하며 이때
월드에 있는 점을 2D로 투영하기 위한 계산이 반복적이라 행렬(Matrix)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차근차근 배워나가시려면 책을 사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당장 프로그래밍 해보며 배워보고 싶으시다면 DirectX SDK의 튜토리얼을 찾아서 따라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영어가 좀 되시면 DirectX SDK의 도움말을 읽어가며 개념을 잡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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