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6 글 5.6] 여러가지 질문드립니다.

각 게시판의 주제에서 벗어나는 게시물을 삭제 전에 임시로 보관하는 곳입니다. 읽기 전용이나, 자신의 글을 삭제, 수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Post Reply
arzeina
Posts: 1
Joined: 2012-06-17 23:12

여러가지 질문드립니다.

Post by arzeina »

일단 제가 책도 가지고 있지 않고, 제대로 된 분류도 몰라서, 비슷해 보이는 주제로 글을 작성한 것은 죄송합니다.


제가 요즘 프로그래밍 + D3D 공부 차원해서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모티브로 게임을 하나 스터디목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 그 게임에 보시면 도구를 하나 들고 있는데, 그 도구는 대략 http://devileyes.mooncp.net/items_diamond_pickaxe.png 이렇게 텍스쳐팩에 들어있습니다.

실제로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에 들어가서 보면 http://devileyes.mooncp.net/2012-06-17_23.58.51.png 와 같이 텍스쳐를 옆으로 길게 늘여놓은 모습입니다.

덧붙여서 저는 해당 곡괭이를 삼각형 두개로 만든 Plane 으로 구현했습니다.

이걸 구현하려고 몇일동안 검색을 하면서 찾아봐도 결국 찾지를 못하겠더군요...

이걸 구현하는 법 없을까요?



그리고, 충돌 관련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캐릭터를 점으로 하고 블럭들을 상자로 해서 충돌체크했었는데, 너무 버그도 많구 고려해야할 상황이 너무 많아져서, 캐릭터를 상자로 놓고 충돌체크하려 합니다.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상자와 상자의 충돌은 많이 다루지도 않고 자세하게 나와있지도 않아서 말이죠...

이 충돌은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까요?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독자 게시판 취지와 맞지 않는 질문이라서 임시보관소로 옮깁니다.
(참고: viewtopic.php?t=25095 )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