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개인적으로 IT EXPERT DIRECTX10 게임 프로그래밍 (해골책)으로 중간쯤 공부했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zsBVLKls8YU
위 링크 만큼 구현하려면 해골책수준 정도로 가능하나요? 아니면 훨씬 더 필요하나요
얼핏 목차를 보니까 후반부는 에니메이션과 쉐이더로 끝나더라구요 지금 까지 배운게
저정도 레벨로 구현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더 따로 공부해야 된는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 드리겠 습니다.
[실용 D3D11 제2장] 3D 게임 관련 해서 질문드립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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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3D 게임 관련 해서 질문드립니다
영상에 나온 주요 3D 그래픽 기술은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지형 렌더링으로 보이는데요(실내가 아니니 BSP나 포털 등의 공간 분할과는 무관한 것 같습니다). 이 게시판과 관련된 번역서 "DirectX 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이 두 주제를 각각 개별적인 장(챕터)으로 다룹니다.
http://www.gpgstudy.com/catalog/introdx11 에서 목차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저자의 최근작인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http://www.gpgstudy.com/catalog/introdx12 )은 지형 렌더링을 개별 장으로 다루지 않고 그냥 다른 장들의 예제로만 다루고요.
그 외에 3인칭 카메라는 두 책에서 명시적으로 다루지 않지만, 1인칭 카메라에 관한 내용이 있으니 응용할 수 있을 것이고요. 타격 판정과 관련해서는 두 책 모두 반직선 대 AABB, 반직선 대 구 등의 교차 판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로, 두 책 모두 .m3d라는 파일 형식은 다른 게임이나 3D 모델링 패키지와는 무관하고 그냥 이 책들을 위해 만들어진 형식임을 주의하세요. (특히 퀘이크 등에 쓰였던 md3 파일과 혼동하지 마시길...)
http://www.gpgstudy.com/catalog/introdx11 에서 목차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저자의 최근작인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http://www.gpgstudy.com/catalog/introdx12 )은 지형 렌더링을 개별 장으로 다루지 않고 그냥 다른 장들의 예제로만 다루고요.
그 외에 3인칭 카메라는 두 책에서 명시적으로 다루지 않지만, 1인칭 카메라에 관한 내용이 있으니 응용할 수 있을 것이고요. 타격 판정과 관련해서는 두 책 모두 반직선 대 AABB, 반직선 대 구 등의 교차 판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로, 두 책 모두 .m3d라는 파일 형식은 다른 게임이나 3D 모델링 패키지와는 무관하고 그냥 이 책들을 위해 만들어진 형식임을 주의하세요. (특히 퀘이크 등에 쓰였던 md3 파일과 혼동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