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 입문 제5장] 복습중인데, 픽셀쉐이더 질문입니다.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비회원

복습중인데, 픽셀쉐이더 질문입니다.

Post by 비회원 »

텍스쳐 박스 예제보다가 갑자기 픽셀쉐이더 궁금한 부분이 ...

버텍스쉐이더에서는 정점마다 호출되고,
픽셀쉐이더는 각 픽셀의 단편마다 호출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맞는지요?

예를들어 삼각형을 그린다고 했을때,
버텍스 쉐이더는 세번 호출되고,
픽셀쉐이더는 그 삼각형안에 포함된 픽셀 갯수만큼 호출되는것이 맞는지요?

위 내용이 맞다면..
특정 이미지 텍스처를 입힐때,..
픽쉘세이더에서 텍스처의 위치를 어떻게 가져오나요?
버텍스쉐이더에서는 각 정점에서의 텍스처u,v값만 대입해서 리턴하고
그걸 픽셀쉐이더가 받는걸로 알고 있는데...

뭔가 버텍스쉐이더랑 픽셀쉐이더랑 매칭(1:1?)이 안되니 헷갈리고 혼란스럽습니다.
비회원

...자답...

Post by 비회원 »

아 잠시 제가 착각했네요..

버텍스쉐이더에서 [0,1]로 정규화된 u,v값을 넘겨주면..
레스터기?에서 위 uv를 바탕으로 각 픽셀마다 텍스처에 해당하는 위치값을 넣어서
픽셀쉐이더를 호출하는거군요.. 맞는지요??^^;;

결국 픽셀쉐이더에 Tex에는 버텍스쉐이더에서 대입된 Tex가 들어오는 것이아니라,
레스터화기에서 보간?된 텍스처의 위치값이 들어있다....?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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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예 맞습니다. 삼각형 면을 따라 보간된 값이 넘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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