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8 글 1.1] 애니메이션 메쉬 DrawIndexedPrimitive 그리는게 가능한가요??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비회원

애니메이션 메쉬 DrawIndexedPrimitive 그리는게 가능한가요??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하드웨어 스키닝 적용 된 상태에서 Drawsubset으로 그리던 걸 DrawIndexedPrimitive 그리고 싶은데
가능하진 여쭤보고 싶습니다.

혹시나 해서
소프트웨어 스키닝으로 적용 하고 DrawIndexedPrimitive 으로 그려봤지만 애니메이션이 안돌아가는 걸 확인했습니다.

사실 제가 애니메이션 인스턴싱을 하드웨어 인스턴싱이랑 VTF 와 조합해서 구현할려고 합니다.
하드웨어 인스턴싱은 DrawIndexedPrimitive 으로 그리는 상태고.. VTF는 Drawsubset 으로 그려서
같이 적용 시킬려면
DrawIndexedPrimitive 으로 그려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결과가 ㅜㅜ 애니메이션이 오뚜기 처럼 돌아갑니다.
제가 생각한 방식이 잘못된건가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소프트웨어 스키닝 + DX 9의 DrawIndexedPrimitive(그리고 SetStreamSourceFrequency) 조합은 성능 상의 이득은 별로 없겠지만 가능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하드웨어 스키닝+하드웨어 인스턴싱 조합으로는 NVidia가 "Skinned Instancing"이라고 부르는 걸 기법이 있는데, http://http.developer.nvidia.com/GPUGem ... _ch02.html 을 참고하시고요. 인스턴스별 애니메이션 정보(뼈대 행렬들)를 개별 텍스처에 담아서 올리고 정점 셰이더에서 불러 쓰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참, DX 10 기준입니다.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