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1 글 4.9] 여기 풍선처럼 부푸는 다각형에 사용된 알고리듬은?

GPG 시리즈 관련 질답, 논의 공간.

Moderator: 류광

cleansugar
Posts: 3
Joined: 2004-04-23 19:33

여기 풍선처럼 부푸는 다각형에 사용된 알고리듬은?

Post by cleansugar »

http://www.youtube.com/watch?v=ujcrJZRS ... r_embedded

위의 그림처럼 다각형이 풍선처럼 부푸는 효과를 내는 알고리듬이나 라이브러리가 있나요?

아시는 분 가르쳐주세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동영상 아래의 주석에 density-preserving cartogram 을 이용했다고 나와있네요.

http://en.wikipedia.org/wiki/Cartogram
Zeprod
Posts: 480
Joined: 2006-11-04 16:24
Location: Creaty Networks
Contact:

Post by Zeprod »

저런 효과를 간단하게 따라해보는것이 목적이라면...

그리드 형태의 점들을 스프링들로 연결해놓고, 가중치를 스프링의 강도로 설정하는 방식으로 따라해도 될것 같네요.
세상이 기다리는 나만의 SHOW!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