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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는 gpg1권부터 보는게 순서인가요?

Posted: 2009-12-30 03:04
by rntjdah
입문자인데요 6권 원서를 삿는데 주제가 뭐인지조차 이해가안되네요
1권부터 차레대로 보면 좀더 괸찮을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입문자로서 한가지 궁굼한게 잇엇는데요 롤플레잉게임이나 전략시뮬레이션 만들때
유니트가 움직이는 속도같은건 어떻게 조정하나요? 예를들어서 빠른컴퓨터에선 계산이 빨리되서
빨리움직이고 느린컴퓨터에선 계산이 느려서 느리게 움직이지 않고 빠르고 느린컴퓨터에 상관없이
유닛을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싶으면 어떤방법을 써야되는지 궁굼하고 이런 자잘한 궁굼증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런궁굼증들에 대해선 무슨책을 봐야되나요?

Re: 입문자는 gpg1권부터 보는게 순서인가요?

Posted: 2009-12-30 09:55
by tatis3
rntjdah wrote:입문자인데요 6권 원서를 삿는데 주제가 뭐인지조차 이해가안되네요
1권부터 차레대로 보면 좀더 괸찮을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입문자로서 한가지 궁굼한게 잇엇는데요 롤플레잉게임이나 전략시뮬레이션 만들때
유니트가 움직이는 속도같은건 어떻게 조정하나요? 예를들어서 빠른컴퓨터에선 계산이 빨리되서
빨리움직이고 느린컴퓨터에선 계산이 느려서 느리게 움직이지 않고 빠르고 느린컴퓨터에 상관없이
유닛을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고 싶으면 어떤방법을 써야되는지 궁굼하고 이런 자잘한 궁굼증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런궁굼증들에 대해선 무슨책을 봐야되나요?
일단 GPG는 책 자체가 일반 다른 책들과 다르게 단계별로 읽는게 아니라..
필요한 기능이 있을 경우 그 부분을 참고하는 일종의 팁을 모아놓은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책 소개 페이지를 보시면 각 목차들이 나와있는데...
우와~ 이기능은 유용하겠군~ 도움이 되겠군~ 하는 부분이 있는 책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책 자체가 기반 지식이 있다는 전제하에 팁을 소개하고 있으므로,
기반 지식 없이 봐서는 이게 대체 뭔 소리냐~~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입문자가 보기에는 좀 힘든면이 많습니다.)

그리고 밑에 질문하신 내용은 경과 시간을 이용한 보간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매 프레임마다 특정 값을 넣어 이동 시키면, 말씀하신대로 빠른 컴퓨터에서는 프레임레이트가 빠르니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느린 컴퓨터에서는 프레임레이트가 느리기 느려지죠.
하지만 경과시간을 이용한 보간을 이용하시면, 프레임 레이트와 상관없이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입문자는 gpg를 보는게 아닙니다.

Posted: 2010-01-13 08:22
by 비회원
gpg는 개발자들을 위한 일종의 팁입니다.

입문자는 용책이나 해골책 부터 보는게 정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