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카메라 트랙을 만들고 있습니다.
선형으로 보관을 하려고 이것저것 찾다가 카트물.....이녀석이 괜찮아 보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데는 별 지장은 없는데...
4개의 정점으로 만들어지는 곡선 (정확히 말하면 ( DX함수 사용중, 포인트0~포인트3번중 포인트1부터 포인트2사이의 곡선의 길이 ) )를 알아야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ㅠ.ㅠ ( 모..몰라 그거 무서워;;; )
링크나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미리 감사합니다 선배님, 후배님 (__)
[GPG 4 글 2.4] Catmull-Rom Spline에 대한 질문입니다.
Moderator: 류광
재미있네요.
새로운 걸 하나 또 알았네요.
데모를 보니까 완전 멋있네요.
함수 f(t)가 시간 t에 대한 포지션을 나타낸다고 하면
f(t)/dt 가 speed가 되니까 f(t)/dt 를 시간으로 적분하면 거리가 나오겠죠.-_-
머 단순하게는 그렇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공식이 아래와 같으니까
f(t) = 0.5 *(
(2 * P1) +
(-P0 + P2) * t +
(2*P0 - 5*P1 + 4*P2 - P3) * t^2 +
(-P0 + 3*P1- 3*P2 + P3) * t^3
)
f(t) / dt = 0.5 * (
(-P0 + P2) +
2 * ( 2 *P0 - 5*P1 + 4*p2 - p3) * t +
3 * (-P0 + 3*P1 - 3*P2 + P3 ) * t^2
)
위 를 t_0 에서 t_t 까지 적분하면 될 꺼 같은데요 ?
물론 비연속 구간에 대해서 잘 처리 해주시면 될 듯 싶네요.
머 대충은 그런데 진짜는 어떨지 모르겟네용
데모를 보니까 완전 멋있네요.
함수 f(t)가 시간 t에 대한 포지션을 나타낸다고 하면
f(t)/dt 가 speed가 되니까 f(t)/dt 를 시간으로 적분하면 거리가 나오겠죠.-_-
머 단순하게는 그렇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공식이 아래와 같으니까
f(t) = 0.5 *(
(2 * P1) +
(-P0 + P2) * t +
(2*P0 - 5*P1 + 4*P2 - P3) * t^2 +
(-P0 + 3*P1- 3*P2 + P3) * t^3
)
f(t) / dt = 0.5 * (
(-P0 + P2) +
2 * ( 2 *P0 - 5*P1 + 4*p2 - p3) * t +
3 * (-P0 + 3*P1 - 3*P2 + P3 ) * t^2
)
위 를 t_0 에서 t_t 까지 적분하면 될 꺼 같은데요 ?
물론 비연속 구간에 대해서 잘 처리 해주시면 될 듯 싶네요.
머 대충은 그런데 진짜는 어떨지 모르겟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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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재미있네요.
아하하 저..적분;;;;비회원 wrote:새로운 걸 하나 또 알았네요.
위 를 t_0 에서 t_t 까지 적분하면 될 꺼 같은데요 ?
물론 비연속 구간에 대해서 잘 처리 해주시면 될 듯 싶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__)
일단 시간이 급해서 0.0f ~1.0f까지 수백번 위치를 구한 길이의 합을 내서 마무리 했습니다.-_-;
실시간으로 구할것도 아니고 구한 결과를 파일로 내릴꺼라서....
정확한 길이는 아니지만 비슷하게 나오니 일단 넘어갔네요..
적분....수학을 피할순 없나봐요 ㅠ.ㅠ
겸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