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2 글 3.9] 가시점 길찾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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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비회원

가시점 길찾기에서

Post by 비회원 »

제가 3d지형에 가시점 길찾기를 적용해서 찾아보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heightmap지형이라 뭐 3차원 교차 이런건 전혀 걱정을 안해도 되는 2차원과 비슷한 경우입니다.

문제는 여기에서 가시점을 찾는 알고리즘을 모르겠다는 겁니다 ㅠㅠ

GPG좀 보니까 2차원에서 찾는 방법은 많이 있던데 이것을 3차원에 그냥 적용하기는 좀 무리가 있는듯 하더라고요..

예로 언덕 같은 경우 돌아서 가거나 가로질러 가는 방법이 있을듯 한데 이때 가시점을 언덕의 어느 높이로 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땅에 붙게 해야하는지 그것도 아니면 상황에 맞게 달라져야 하는지.. ㅠㅠ

굳이 가시점이 아니더라도 쓸만한 waypoint를 만드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참고자료나 약간의 힌트라도 제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A*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공부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일단 맵만 잘 만들면 쉬울것 같은데요;;

제가 만드는것 자체가 heightmap은 제공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기에 좀 맞추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