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
무념입니다...
DirectSound 의 3D Sound 를 이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IDirectSoundBuffer 와 IDirectSound3DBuffer 를 만들고, 위치 지정 등등을 해준 후에
IDirectSound3DBuffer 의 SetMinDistance 와 SetMaxDistance 를 해줬습니다.
얼핏 생각하기엔, MaxDistance 를 벗어나면 소리가 안들릴거라 생각했습니다만, 계속 들리더군요...
이 부분에 대한 정보가 딱히 찾아지지를 않아서 질문 올려봅니다.
원래 그런건지, 아니면 이런 부분을 처리하기 위한 다른 방법이 있는 것인지요...
(이곳 포럼에서 검색결과, 같은 질문이 있는데 답은 달려있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MinDistance 에서 MaxDistance 까지의 소리 크기의 감쇠는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MaxDistance 를 벗어나면 일정 크기의 소리가 계속 난다는 것이죠...
아무리 멀어져도요... ㅠ.ㅠ
관련하여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DSound 에서 거리에 따른 감쇠문제...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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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게시물은 읽어보았습니다만...
해당 게시물은 전에 읽어봤습니다만...
Miles 에서 MaxDist 에서 0 이 되는 것으로 나와있군요...
제 경우는 DirectSound 에서 MaxDist 이상의 거리에서도 지속적으로 소리가 나는 문제입니다...
MinDistance 를 1.0 으로 해주고 MaxDistance 를 100.0 으로 해준 후에 1000 의 거리로 리스너를 옮겨놓아도
일정한 크기의 소리가 계속 들리는 문제입니다...
뭔가 잘못 설정해준 것인지, 원래 그런 것인지... ㅠ.ㅠ
난, 가져다 쓰는건 왠지 싫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