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사운드 사용시 배경음의 처리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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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py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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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사운드 사용시 배경음의 처리문제

전체글 글쓴이: nippyman » 2009-04-18 04:42

현재 다이렉트 사운드를 적용시켜서 어느정도 구현을 해두었습니다.

효과음 같은 경우 같은 소리가 중첩되어서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버퍼 생성시에 듀플리케이트 버퍼를 생성하

도록 했고 사용자로 하여금 최대 중첩개수를 지정되게 하게끔 만들었습니다.

리스너의 위치에 따른 효과음의 소리 감쇠정도는 잘 먹는거 같은데 생각해보니 배경음악 같이 위치에 영향받지

않고 소리가 나와야 되는 부분 처리가 난감하더라구요;;

리스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갱신해주는데 리스너의 위치가 셋팅되니 음원의 위치값을 안준 배경음 같은 경우는

소리가 나질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위치에 영향받지 않고 배경음이 나오게 할 수 있을까요?

자료도 많이 없고 MSDN도 다 뒤져 봤으나 해당 관련 메서드가 없는거 같아서 이렇게 질문드려봅니다.

lifeisfo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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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caps...

전체글 글쓴이: lifeisforu » 2009-04-20 08:31

sound caps 설정하실 때 3D 로 하셨나봐요...

배경음악이면 3D sound 로 만드실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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