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s 3DSound에 대하여..질문있습니다.

2권에서 새로 도입된 오디오 프로그래밍 섹션에 대한 게시판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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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Miles 3DSound에 대하여..질문있습니다.

Post by 비회원 »

음 일단 Gamebryo에서 Miles를 지원해 이번에 사용을 하는데요.

3DSound 구현을 할려고 합니다. 처음 하는거라 SDK보고 조금 씩 하기는 하는데요.

문제는. 보니깐 소리 방향,UP벡터랑 범위 지정하는건 있는데 위치 지정하는걸 잘 모르겠습니다.

예로 청취자(Listener)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소리를 내고 싶은데요.

단순히 Node에 Attach하면 알아서 이것이 적용이 되는건가요?

간단한 팁 조금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외솔
Posts: 518
Joined: 2002-07-03 01:24

Post by 전외솔 »

게임브리오에서 NiAudioSource 는 NiAVObject를 기반으로 하는 클래스이므로
씬그래프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즉, SetTranslate() 같은 함수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listener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위치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버젼 2.2대를 쓰신다면 listener 관련 소스코드에 버그가 있어서 리스너의 위치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소스를 직접 수정하실 필요가 있을겁니다.
(2.2버전에 대해서 제가 직접 버그리포팅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2.3 버전에서 이 버그가 고쳐졌는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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