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 7 번역서 표지에 사용할 스크린샷을 모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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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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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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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G 7 번역서 표지에 사용할 스크린샷을 모집합니다.

Post by 류광 »

출판사에서 다음을 알려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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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PROGRAMMING Gems 7 번역서의 표지 그림에 사용할 게임 속 ‘그림’을 구합니다.

금번 와우북스 출판사에서는 게임개발서의 베스트 도서인 GPG 시리즈 중 GPG-7 번역서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여 그동안 GPG-6 등 도서의 표지 그림을, 원서 표지 그림 그대로 사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앞으로 발행되는 모든
GPG 시리즈 번역서는 모두 국내산 게임 속 스크린샷을 표지 그림으로 사용 하고자 합니다.

다만 사용되는 ‘표지 그림’에 대해서는 개발사의 홍보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저작권 비용을 상쇄’ 하는
것으로 하고자 합니다.

이에 관심 있으신 게임 개발사의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방법: 표지 그림에 사용할 스크린 샷과 그림 설명 문구 제출

설명 예) GPG-6의 표지 그림 설명
"이 이미지는 Tom Clancy’s 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TM에서 미래의 병사
Scott MichellTM 대위가 시가전 전장을 탐색하는 모습이다. 이 이미지는 프랑스
몽펠리에의 Ubisoft Tiwak 스튜디오에서 Adobe? Photoshop?과 Autodesk? 3ds
Max로 만들었다.
Mitchell 대위의 IWS(Integraged Warfighter System) 장비는 U.S. Army Natick
Soldier Center가 개발하고 있는 실제 Future Force Warrior 프로그램에 기초한
것이다. 이 장비는 Crye Precision의 방어구 및 유니폼 요소들(MULTICAMTM 유
니폼 옷감과 Armored Chassis, BlackHawk HellStorm Fury 장갑, 그리고
Artisent Inc.의 헬멧 등)로 이루어져 있다. MR-C(Modular Rifle-Caseless) 설계
는 Crye Associates의 것이다.
U.S. Army가 Tom Clancy’s 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TM를 후원하거나 승인
한 것은 아니다."
기간: 2010년 2월 25일 까지
연락처: 와우북스
02-334-3693 e-mail: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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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고요. 널리 퍼뜨려 주세요~ (이 글의 주소는 viewtopic.php?topic=25155 입니다)

그리고 제가 몇 가지 첨언하자면... (모두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출판사의 요구사항은 아닙니다)

우선 선정 기준은 아직 확실한 말을 듣지 못했지만, 상식적으로는 당연히 표지에 사용하기 적합한가가 가장 큰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샷 자체에 관해서는... 지금까지의 원서 표지 그림들을 보면 대부분 '보석(gem)'이 등장합니다. GPG 6권의 경우 헬리콥터가 미사일이 아니라 보석을 쏘고 있습니다. 그런 관례를 번역서에서도 이어나갔으면 합니다.

또... 출판물의 표지에 사용할 것이므로 해상도가 높아야 합니다. GPG 6 표지 그림에 쓰인 스크린샷은 크기가 2480x3508이었습니다... (보통 모니터상의 해상도가 100dpi인데, 저가 프린터도 300dpi라는 점을 생각하면 모니터는 아직도 멀었습니다.... 빤딴빤딱한 잡지 칼라 광고는 1200dpi급이라고 하고요. 관련 글로는 GPG 4권 5.1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표지 그림 설명은 저작권이나 크레디트 관련 정보도 필요하겠지만 기술적인 정보가 많이 들어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GPG 4의 표지 설명이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앞표지는 Day 1 Studios, LLC와 Microsoft Game Studios가 Xbox 비디오 게임 시스템을 위해
개발한 게임 MechAssault II의 한 장면이다.

게임 내의 모든 기하구조는 3ds Max로 만들고 그 안에서 커스텀 재질 및 텍스처 플러그인들을 통해서 매핑
했다. 그런 후에는 게임 자산들을 익스포트하고 자사의 게임 세계 구축 도구를 이용해서 게임 레벨 안에 배치
했다.

MechAssault II 렌더링 엔진은 전적으로 셰이더 주도적 엔진으로, 커스텀 셰이더 컴파일러와 링커를 이용
해서 즉석으로 정점 셰이더들을 조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엔진은 다중 패스 법선 맵 조명을 통한 정점
당 조명과 조명 매핑 등 다양한 렌더링 기법들을 사용한다. MechAssault II는 또한 가변적인 피사체 심도
와 고 동적 대역 조명을 흉내내기 위한 이미지 후처리도 수행한다.
추가: 마감일이 25일로 연장되었습니다.
Last edited by 류광 on 2010-02-04 15:52, edited 1 time in total.
tomatow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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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tomatowax »

와우 굉장히 신선한 소식이네요.

앞으로 국내 게임사들의 게임샷으로 번역서가 디자인된다니.

굉장히 뿌듯한 일로 생각됩니다. :)

저 역시 개인적으도 류광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Gem 이 등장하면 더욱 GPG 메인 이미지로써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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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류광 »

마감일이 25일로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많이들 응모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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