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GLAN 사용법 질문 드려요.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sksqh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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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GLAN 사용법 질문 드려요.

Post by sksqhek »

여기 게시판이 썰렁해서 일반 프로그램게시판에 질문을 올렸는데

반응이 없어서 여기에 다시 올립니다.

TextDraw예제를 좀 변형 해서 실행 해봤는데요.

void glanOnIdle( void )
{
// clear screen
glClearColor( 0.0f, 0.0f, 0.0f, 1.0f );
glClear( GL_COLOR_BUFFER_BIT | GL_DEPTH_BUFFER_BIT );//화면 지움

wchar_t str[256];
wsprintf(str, L"좌표:%d %d", g_point.x, g_point.y);//마우스 좌표를 문자열로

glanText* text_;
text_ = GET_GLANTEXT_INSTANCE();

text_->clear_string(); //글자 지우기
text_->set_value( glans::height, 150 );
text_->set_color(glans::text, 1.0f, 0.0f, 0.0f);
text_->draw_string( 0.0f, 180.0f, str);


text_ = GET_GLANTEXT_INSTANCE();

text_->show();//글자 출력


RELEASE_GLANTEXT( text_ );

glFlush();
SwapBuffers( visual.display );
};

이런식으로 글자를 출력하는데요.
글자의 잔상이 남는데 않남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실행 순서를 보면

1.화면을 지우고
2.마우스 좌표를 문자열로 만들고
3.글자를 GLAN에 넣고
4.글자출력

이런식인거 같은데

1번에서 화면을 지우고 글자를 출력하는데 잔상이 남는 이유를 잘모르겠네요.

실행 소스 입니다.
http://blog.naver.com/sarah7_2000/80091753560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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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eprod »

glan을 써본일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결국은 glan도 내부적으로 텍스쳐를 사용할 것입니다.

올려주신 소스에는 그런 텍스쳐를 클리어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지금은 그 택스쳐에 전에 렌더링 되었던 결과가 남아있어서 생긴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지금 소스에는 glanText::Begin(), glanText::End() 이 빠져있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아마 Begin 또는 End에서 새로운 택스쳐를 할당받거나, 클리어하는 부분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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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sqh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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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sksqhek »

답변 감사합니다. GLAN 소스 분석이 잘않되서 텍스쳐 지우는

부분을 찾기 힘드네요.

다시 한번 열심히 찾아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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